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사진=연합뉴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사진=연합뉴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민노총의 도심 집회를 규탄하면서, 민주당이 노란봉투법 등으로 민노총에 날개를 달아준다고 비판했다.

30일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에서는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가 진행됐다.

발언에 나선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민노총이 내일 퇴근 시간대에 대규모 도심 집회를 열겠다고 한다. 민노총의 날개를 달아주겠다는 법이 오늘 본회의에 직회부되는 노란봉투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노란봉투법은 파업 조장법이다. 하청노조가 원천기업을 상대로 단체 교섭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고,회사의 인사, 경영권에 대해서도 파악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파업 만능주의를 부추기는 법이다"라며 "합법적 파업의 범위를 턱없이 넓히고, 노조의 불법 파업으로 손해가 발생해도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점에서 사회적 논란만 가중시킬 '논란 봉투법'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툭하면 수시로 파업을 해서 국민들이 깜짝깜짝 놀라게 하는 놀란 봉투법이다. 이렇게 문제 많은 노란봉투법을 이번에 처리하려는 이유는 뻔할 것이다. 대통령이 재의요구권을 행사할 수 밖에 없도록 하여 대통령에게 정치적 부담을 지우고, 민주당은 노동계 표를 얻겠다는 심산인 것이다"라며 "민주당이 노래 부르듯 노란봉투법이 민생법안이었다면 왜 민주당 정권 때 처리하지 않았는가? 자신들이 여당일 때는 반민생법이고 야당일 때는 민생법인가"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불법 파업 조장하여 국민 경제에 부담을 준다면 국가 경쟁력만 떨어뜨릴 뿐이다"라며 "민주당은 더 이상 민생경제를 외면 말고 입법 폭주를 중단하기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