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전액 범시민유치위 전달돼
엑스포 유치교섭·홍보에 사용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결정 순간이 6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부산 지역기업 5곳이 뜻을 모아 후원금 10억 원을 쾌척한다.

부산시와 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범시민유치위)는 26일 오전 11시 부산시청에서 2030부산엑스포 유치 후원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번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 행렬에 동참한 5곳의 기부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시를 대표해 기업 대표들에게 기부금을 직접 전달받고, 이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기업은 ▲고려제강(주)(회장 홍영철) ▲㈜서원유통(대표 김병찬) ▲국민은행 부산울산경남지역그룹(이혁 대표) ▲종로전기(대표이사 박동천) ▲효성전기(대표이사 정진근) 등 총 5곳이다.

기부금은 전액 범시민유치위에 전달돼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대상 유치교섭과 홍보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기업들의 소중한 기부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30세계박람회 유치도시 최종 발표까지 전력을 다해 뛰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부산시는 지난해 9월 국제박람회기구에 2030세계박람회 유치신청서를 제출하면서 공식 유치 활동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1~3차 경쟁 프레젠테이션과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부산=김진성 기자 jinseong9486@hanmail.net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