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사빈 국민의힘 부대변인이 문재인 정부 시절 국정원장을 지낸 서훈, 박지원 전 원장의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엄중 수사를 촉구했다.

25일 강사빈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 당시 국정원장을 지낸 서훈, 박지원 전 원장이 재임 당시 재량권을 남용해 자신의 측근들을 국정원 산하 국가안보전략연구원에 부당하게 채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라고 밝혔다.

강 부대변인은 "서 전 원장은 2017년 8월 채용 기준에 미달한 측근을 인사규칙을 바꿔 채용하는 데 개입한 혐의를, 박 전 원장은 2020년 8월 연구 경력이 없는 측근을 추천·서류심사·면접 등 절차를 거치지 않고 고위 연구직에 부정하게 채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라며 "이들이 받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공정과 상식에 어긋나는 명백한 직권남용 비리다. 이 같은 채용 비리는 국정원이 보안을 강조하는 기관이라 외부 감시가 상대적으로 미흡한 점을 악용해 국민을 우롱한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이 보여준 인사 채용은 ‘민주당식 낙하산’ 그 자체다. 이것이 정녕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언급했던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를 위한 과정인지 되묻고 싶다. 민주당은 언제 국민에 대한 기만을 멈출 것인가"라며 "최근 선관위에서도 고위직 자녀 경력직 채용 특혜 논란이 일어 국민적 공분을 산 적이 있다. 신뢰를 담보로 하는 정부 기관들에서 잇따라 인사 채용비리 의혹이 불거지며 국민은 분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수사기관에 진상이 명명백백 드러날 수 있도록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라며 "서 전 원장과 박 전 원장 당시 인사 채용 과정에서 비리가 있었다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제대로 된 처벌을 해야 한다. 공정과 상식을 바라는 국민의 외침으로 ‘민주당식 낙하산’이 사라지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