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코인 관련 논란이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민주당 내에서도 김남국 의원의 코인 해명에 대해 의구심을 표출하고 나섰다.

9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한 조응천 민주당 의원은 "공직자가 어쨌거나 주식이나 특히 코인 같은, 그것도 잡코인 같은 이런 걸로 치부, 그러니까 재산 증식하는 데 뛰어들었다는 것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적절하지 않다"라고 전했다.

이어 "투자를 했다는 종목이 위믹스(WEMIX)코인이라는 건데, 이게 저희가 잘 알려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게 아니고 소위 말하는 김치코인(국내 발행 코인), 잡코인이다. 이게 돈 놓고 돈 먹기식 아니냐"라며 "언제 깡통 찰지도 모르는데 저기다가 10억을 때려 박아? 뭐 믿고? 자기 재산 등록한 것만큼의 현찰을 거기다 '몰빵'을 해? 뭐 알고 들어간 것 아니야? 뭐 있는 것 아니야? 그러니까 내부정보, 미공개 내부정보를 이용한 것 아니냐 하는 등 그런 의문이 아직도 해소가 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의 '60억 코인 보유 의혹'은 한동훈 검찰 작품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뭔가 물증이나 정황이 있고 난 다음에 그렇게 이야기를 했어야지 무턱대고 이야기 하는 것은 조금 성급하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9일 김 의원은 "당분간은 당의 조사에 적극 임하고, 혹시 추가로 요구하는 자료가 있다면 성실히 제출하겠다"라고 밝혔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