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상임고문이기도 한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칭송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징계할 것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에게 거듭 촉구했다.

홍 시장은 29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당에 해악이나 끼치는 천방지축 행동을 방치 하게 되면 당의 기강은 무너지고 당의 지지율은 더욱 더 폭락하게 된다"며 "살피고 엿보는 판사식 당 운영으로는 당을 역동적으로 끌고 갈 수 없다"고 했다. 판사 출신인 김기현 대표를 겨냥한 것이다.

홍 시장은 "당 대표가 카리스마가 없고 미지근한 자세로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당 운영을 하게 되면 당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며 "더구나 총선을 앞두고 그런 식의 당 운영은 더더욱 어려움만 초래하게 된다"고 밝혔다. 김 대표가 김 최고위원에 대해 "자기 주장일 뿐으로 납득하긴 어렵다" "자중자애해야 한다"는 식의 거리두기만 하자 이에 쓴소리를 한 셈이다.

또 홍 시장은 "이준석 사태 때는 그렇게 모질게 윤리위를 가동하더니 그 이상으로 실언, 망언을 한 이번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우리 한번 지켜보자. 살피고 엿볼 때가 아니다"라며 거듭 김 최고위원 고강도 징계를 촉구했다.

홍 시장은 전날에도 김 최고위원을 콕 집어 "맨날 실언만 하는 사람은 그냥 제명해라. 경고해 본들 무슨 소용있나"라며 "총선에 아무런 도움 안 된다"라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보수단체인 '북미자유수호연합' 주최 강연회에서 "전 목사께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통일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에도 김 최고위원은 전 목사 주최 예배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의 헌법 수록 추진과 관련해 "표를 얻으려면 조상 묘도 파는 게 정치인 아니냐"라고 말했다. 대통령실까지 나서서 김 최고위원 발언을 경고했고 국민의힘 내에서 비판의 목소리 역시 거셌다. 김 최고위원은 즉각 사과하며 5·18 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의 헌법 수록 추진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몸을 낮췄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