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위원장, 서해수호 영웅의 자녀 중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해군의 길을 걷기로 한 자녀 3명과 간담회 개최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서해수호 55용사’의 자녀 중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해군의 길을 걷기로 한 조시은, 김해나, 한태경 씨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제8회 서해수호의 날(3월 24일)을 앞두고 서해수호 영웅인 아버지를 이어 해군의 길을 걷기로 한 자녀들만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최초로 개최된 간담회로, 제2연평해전 전사자 故조천형 상사의 자녀이자 해군 학군단에 입단한 조시은 씨, 천안함피격 전사자 故김태석 원사의 자녀이자 해군가산복무 장교 모집전형에 합격한 김해나 씨, 천안함피격 실종자 탐색구조 작전 전사자 故한주호 준위 자녀이자 해군 군무원으로 재직중인 한태경 씨 등 총 3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조시은, 김해나 씨의 경우, 교육 수료 및 졸업과 함께 해군 장교 임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김한길 위원장은 서해수호 영웅과 참전용사의 희생에 존경을 표하고,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는 한편,“국민통합의 최후의 보루는 공동체에 대한 희생과 헌신”으로 “국가와 국민을 지킨 영웅을 기억하고 존경하는 데 있어서는 세대도, 이념도, 성별도 뛰어넘어 모두가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한길 위원장은 묵묵히 해군의 길을 걸어갈 세 분의 꿈을 응원하며 서해수호의 영웅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아버지와 딸의 모습이 함께 담긴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