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코믹월드 코스어와 한컷!(사진= 선우윤호 기자)
서울 서초구 at센터 전시장 모습(사진= 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at센터 전시장 모습(사진= 연합뉴스)

제172회 서울 코믹월드 '서코'가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막했다.

서울코믹월드(Comic World)는 에스이테크노(주)에서 주최하는 만화·애니메이션 동인 행사로, 지난 1999년 5월 처음으로 개최하여 2023년 기준 25년 간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동아리 부스 참가자들은 각종 동인지와 팬시, 소설, 포토북, 게임 및 음반 등을 판매하며 코스프레를 하는 코스어(코스플레이어의 줄임말)들은 만화 및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분장하여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관람객들과 사진을 찍거나 본인들이 준비해온 이벤트 등을 한다.

또한, 코스프레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는 코스프레 무대행사와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OST 페스티벌 등을 진행하는 말 그대로 '대한민국 최대의 애니메이션 축제'이다.

4일 개막한 제172회 서울코믹월드는 이날 오후 4시까지 진행됐으며, 필자도 평소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을 좋아하므로 취재 차원이 아닌 취미생활의 일종으로 참석했다.

당초 필자도 애니메이션 나루토에 등장하는 아카츠키 멤버 코스프레를 하고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오전에 국회 취재 일정이 잡히는 바람에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코스프레를 하지 못해 다소 아쉬웠지만 마음에 드는 굿즈도 구매하고 너무 멋있고 아름다운 코스어 분들과도 사진을 마음껏 찍어서 다시 한번 만족스러운 '서코'를 경험했다.

코믹월드 홈페이지(https://comicw.co.kr/)에 의하면 다음 코믹월드 행사는 오는 6월 3일 부산코믹월드가 예정되어 있고, 그 다음은 8월 5일 서울코믹월드가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코스어와 두컷!(사진= 선우윤호 기자)
5일 코스어와 세컷!(사진= 선우윤호 기자)
5일 코스어와 네컷!(사진= 선우윤호 기자)
5일 코스어와 다섯컷!(사진=선우윤호 기자)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