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게시판에 '트럼프 규탄', '주한미군 철수' 주장 올라와
靑게시판에 '트럼프 규탄', '주한미군 철수' 주장 올라와
  • 홍준표 기자
    프로필사진

    홍준표 기자

    이메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junpyo@pennmike.com www.facebook.com/junpyo24

  • 최초승인 2018.05.25 10:32:57
  • 최종수정 2018.05.27 16:47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과 단교" "보수우파 전원 학살" 주장도
친북좌파 성향 이용자들이 주로 올린 듯

미북회담이 취소되자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난하고 주한미군을 철수하자는 주장등이 올라왔다.

25일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엔 "미국으로부터 전작권을 회수", "한미동맹 철회 촉구", "자주국방", "미군철수" 등의 청원이 올라왔다.

"국민의 명령이다. 미국과 단교하라"는 청원과 "보수 우파 전원 학살을 청원합니다"라는 청원도 게시됐다. 친북좌파 성향 사용자들이 올린 글임을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다. 이번 미북회담이 취소된 배후에 일본이 있다는 주장도 올라왔다.

좌파성향 온라인 커뮤니티로 잘 알려진 '맘카페'라는 곳에선 "김정은을 티비로 보고 왠지 안쓰럽더라구요", "이 시간 제일 마음 고생하고 힘드실 문프(문재인)를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등의 의견들이 올라왔다.

광주전남 대학생진보연합은 미북회담이 취소되자 페이스북을 통해 "일방적 파기한 미국 트럼프 규탄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들은 미국을 향해 "우리 민족의 화해를 방해하는 나라"라며 "우리의 문제는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야한다는 것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다", "한미동맹은 필요없다", "간신히 찾아온 평화의 봄을 깨는 주한미군은 필요없다"고 언급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