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나경원 전 의원(사진= 펜앤드마이크)

7일 오후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와 나경원 전 의원이 만나 공동으로 입장을 발표했다.

김 후보와 함께 나온 나 전 의원은 "지금 당의 모습이 참 안 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분열의 전당대회로 되어가는 것 같아서 굉장히 안타깝다는 말씀드리면서 지금 우리가 참 어렵게 세운 정권이다"라며 "우리가 생각해야할 건 윤석열 정권의 성공적인 국정운영 그리고 내년 총선 승리 아닌가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이어 "그 앞에 어떤 사심도 내려 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 어떤 대한민국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많은 이야기 또 당에 대한 애당심 그리고 충심에 대해서 충분한 이야기를 나눴다 많은 인식을 공유했다"라고 전했다.

김 후보는 "20년 세월동안 동거동락하면서 보수 우파정당의 가치를 지키고 실현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들에 대해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보수 우파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해서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 더 부강한 나라 만들도록 나 대표와 함께 더 많은 의견 나누고, 자문 구하도록 하겠다. 윤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압승을 위해서 나 대표에게 더 많은 자문을 구할 것이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나 대표의 김 후보 지지 선언이라고 보면 되냐'는 질문에 "저와 함께 앞으로 여러가지 많은 논의하겠다고 하는 의미"라고 답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