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있는 글(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여성가족부(여가부)의 청소년 룸카페 출입 금지 정책을 두고 청소년에 대한 ‘성 억압’이라는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앞서 여가부는 지자체에 룸카페, 멀티방 등에 대해 지자체와 경찰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단속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서울시도 이달 3~13일 룸카페, 멀티방 등을 특별 단속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행정처리를 두고 네티즌들은 “유교식 문화, 군대식 행정처리”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이와 관련해 한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이 화제이다. 네티즌 A씨는 “청소년들이 사랑 나누는 게 그렇게 꼴 보기 싫으면 그냥 미성년자 성관계를 불법으로 만들어라”라며 “왜 청소년들이 룸카페를 가는 줄 아느냐? 미성년자 모텔 혼숙을 금지시켰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룸카페 금지시키면? 옥상 가고 계단 가고 화장실로 가는 거다. 장소가 없어진다고 안 할 것 같냐?”라며 “모텔, 룸카페 미성년 혼숙 허용하면 임신 문제는 어떻게 할 거냐고? 그렇게 수통으로 사람 때리면 수통을 압수하는 군대식 행정처리처럼 장소를 틀어막는 게 아니라 오히려 깨끗한 장소에서 할 수 있도록 하고 성교육을 강화해서 제대로 된 피임방법을 가르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방, 위생, 건축법이 문제면 청소년만 출입 금지를 왜 시키겠느냐? 불나면 불이 청소년한테만 붙나? 위생이 문제면 병은 청소년만 걸리나? 건물이 무너지면 청소년만 죽나?”라며 “생각이 있으면 생각을 해라. 미성년자 임신이 사회적 문제면 장소를 없애는게 아니라 제대로 된 피임 교육을 하는 게 맞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 말이 맞다”“이럴 거면 성관계를 법으로 금지 시켜라”“아직도 유교사상에 찌들어있다”“성관계가 문제가 아니라 성교육이 문제다”“전형적인 한국식 해결책이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