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이 2일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맹비난했다. 장제원 의원이 안 의원을 공개 비판한 바로 다음날이다. 안 의원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윤 대통령과 이하 윤핵관 등이 당 대표로 적극 밀고 있는 김기현 의원을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안 의원을 겨냥해 "정권교체 후 국정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는 동지들을 향해 윤핵관이니 윤심팔이니 비난하면서 대통령의 인사와 국정 수행에 태클을 걸던 분"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대선 이후 대통령께선 단일화 정신에 입각해 안철수 후보에게 정부 운영에 참여할 기회를 주었다. 그럼에도 자신의 뜻대로 안된다고 국정과제 선정이라는 막중한 업무를 방기하여 혼란을 야기하고, 대통령의 인사와 국정 운영이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론에 공개적으로 비난했다"며 "그러면서 자신이 진윤(진짜 친윤)이라고 하는 것은 가짜 상품으로 상표도용하는 것과 다름없다"고까지 했다.

심지어 "대통령을 돕지는 못할 망정 몽니나 부리는 사람이 오히려 친윤팔이하면서 금도를 넘어 동지들을 공격하는 기막힌 상황"이라고도 했다.

이 의원은 "스스로 반윤 행태를 보이면서 당심을 사기 위해 '윤·안(윤석열·안철수)연대'니 '김·장(김기현·장제원) 균열'이니 하는 것은 당원들을 기망하는 행위"라면서 "우리당이 특정인의 대권가도의 수단으로 이용되지도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김기현 의원이 당대표가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김기현 후보를 응원하는 것은 그가 대통령의 신뢰를 받는 후보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나경원·유승민 전 의원 불출마 후 안 의원의 지지도가 급등해 연이어 김 의원을 앞서자 나온 대표적인 윤핵관의 공격이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설 연휴 직전에 이철규 의원과 비밀리에 회동했고 그 이후 숙고를 거듭한 끝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장제원 의원도 전날 안 의원을 질타하고 나섰다. 안 의원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전 의원이 장 의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은 사실을 공개하며 '김장 연대'(김기현·장제원 연대) 균열을 언급하자 즉각 반박한 것이다.

장 의원은 복수의 언론 인터뷰를 통해 '김찍장'(김기현 찍으면 장제원이 공천한다) 등 안 후보 측의 마타도어에 대한 경고 차원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철수 캠프에서 왜 나를 공격하느냐' '선을 지켰으면 좋겠다' '내가 대통령 뜻에 반하는 행동을 할 수 없지 않느냐'는 취지였다"며 "사적인 통화까지 왜곡해 당내 갈등을 유발하는 게 좀 유치하다"고 했다.

장제원 이철규 등 윤핵관의 '안철수 공격'을 두고 친윤계가 나 전 의원에 이어 '안철수 때리기'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여론조사에서 김 의원에 앞서기 시작한 안 의원을 겨냥해 총공세가 시작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에서 "대통령은 윤심이 없다고 했는데, 대통령의 뜻이 자기에게 있다고 한 분이 있지 않느냐. 대통령의 뜻과 반하는 것이고 그분이 누군지는 온 국민이 다 알고 있다"며 "이제 와서 다른 사람이 윤심 팔았다고 비난하는 걸 믿을 국민이 어디 있느냐"고 반문했다. 

또 김기현 의원을 향해 "김장 연대를 본인이 강조하더니 이제는 또 김장 연대는 없다고 이야기하는 분"이라며 "본인이 없다고 말했으면서, 다른 사람이 김장 연대 균열을 일으켰다고 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것"이라고도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