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30일 김어준씨에게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TBS에서 공영방송을 장난감 갖고 놀 듯 다루느라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김씨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마디 해달라'는 질문에 "지난 1년 반 이상 김씨에 대해 공식석상에서 한 번도 언급한 적이 없는데, 이제 TBS 진행자가 아닌 만큼 그동안 참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특정 정당, 그중에서도 특정 정파의 논리를 옹호하고 전파하는데 애 많이 쓰셨다"고 비꼬았다.

앞서 김씨는 지난해 연말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하차하면서 "(오 시장 임기가 끝나는) 3년 6개월 후에 다시 돌아온다"며 "다시 돌아와서 또다시 1위를 할 것이고 그 후로 20년간 계속 1위를 할 작정"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오 시장은 TBS 신임 대표는 다음 달 초순께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TBS의 본래 존재 이유인 교통 정보 제공의 비중은 점점 작아지는 게 분명한 현실"이라며 "그 대안으로 교육방송, 교양방송, 평생교육방송을 이야기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경영진이 구성되면 미래비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시작될 것"이라며 "교통방송으로만 남을지, 아니면 사회에 유용한 방송이 될지는 새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에게 달렸다"고 덧붙였다.

최종 후보는 오필훈 TBS 대표이사 직무대행, 정태익 전 SBS 라디오센터장, 배재성 KBS 해설위원(전 스포츠국장) 등 3인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