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 선우윤호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 선우윤호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제3자 뇌물죄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법꾸라지 한 마리가 대한민국 정치 전체를 흐리고 있다"라고 직격했다.

12일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에서는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가 진행됐다.

발언에 나선 정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는 과거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과 관련해서 20161110일자 페이스북에 이렇게 썼다라며 “‘시장이 직권을 이용해 관내 업체의 수억 아니 수천만 원이라도 밝히겠다면 그날로 구속되어야 마땅하다이 대표의 미르k스포츠 재단과 성남fc 의혹이 무엇이 다른가?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린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을 병풍처럼 두르고 검찰 포토라인에 서서 민주 투사 행세를 했다. 그러나 검찰 조사실에 들어가서 법망을 빠져나가기 위한 법꾸라지로 행동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미리 준비한 진술서를 제출하고 검사의 심문에 진술서로 갈음하거나 또는 의견을 묻지 말라라고 일관했다라며 검찰이 네이버 관계자가 정진상 당시 성남시 정책 비서관을 접촉하고 정리한 문건을 제시하자 이 대표는 처음 본다’ ‘몰랐다등 모르쇠로 일관했다. 이 대표는 측근이라면 정진상 정도는 돼야지라고 입버릇처럼 말했다. 검찰 추궁으로 궁지에 몰리자 최측근마저 도마뱀 꼬리 자르듯 손절해 버렸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성남시장 시절 성남 fc 운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성남시에 민원이 있는 관내 기업을 찾아 6개 기업으로부터 후원금 약 182억을 받고 특혜를 줬다. 두산건설이 50억 원 후원금을 내자 병원 부지가 상업 용지로 변경되고 용적률이 250%에서 670%2.7배 뛰었다라며 딱 떨어지는 제3자 뇌물죄다. 법꾸라지 한 마리가 대한민국 정치 전체를 흐리고 있다. 민주당까지 함께 흙탕물을 일으켜서 국민의 눈을 가리지 말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