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글(사진=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글(사진=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이태원 유족 분향소 앞에서 '화이팅'을 외쳐 논란이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이태원 닥터카' 논란이 일고 있는 신현영 더불언민주당 의원과 서 의원을 향해 "유족들께 무릎 꿇고 사과하기 바란다"라고 직격했다.

김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영교 최고위원의 '분향소 화이팅'은 참사를 정쟁도구화 하려는 민주당 지도부의 속내가 드러난 것.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에 대해 '고맙다'고 쓴 것과 같은 유전자"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서영교 최고위원이 이태원 참사 현장에 마련된 분향소에서 '화이팅'을 외치는 모습이 영상에 잡혀 온라인에 확산 중이다. 그런 모습을 지적하고 항의한 시민에게 서 최고위원은 '이상한 사람이네'라며 핀잔하듯 말한 후 촬영자에게 추가 지시를 했다고 한다"라며 "상황과 장소를 고려할 때 너무나 초현실적인 언행이다. 심각한 수준의 공감능력 제로이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자신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자 반박이라며 낸 서 최고위원의 후속 발언 역시 탈행성급이다. '유가족을 향해서 화이팅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우리가 힘내자는 취지였다'는 해명을 내놓았다고 한다"라며 "이건 또 무슨 궤변이냐? 유족들에게 한 것이 아니면 괜찮다는 말인가? 민주당이 이 참사를 정쟁도구로 더 잘 악용하도록 힘을 내자는 취지였다는 말인가?"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현영 민주당 의원의 '닥터카 갑질'과 서영교 최고위원의 '분향소 화이팅'이 연말 우리 국민들의 마음을 참담하게 한다"라며 "민주당은 두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하여 징계를 하고, 두 의원은 유가족들과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무릎 꿇고 사과하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