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대 공동의장 "6.25 이후 최대 위기…우파 시민단체 조직"
박관용 고문 "국민이 스스로 나라를 지키는 행동이 필요한 시기"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현경대 공동의장.(윤희성 기자)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현경대 공동의장.(윤희성 기자)

 

한미(韓美) 동맹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적극 활동하겠다는 우파 시민단체가 창립했다.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약칭 자통련)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창립대회를 가지고 그 시작을 알렸다. 

자통련은 작년 11월부터 현경대 전 의원의 주도로 창립을 준비했고 이날 7인의 고문과 5인의 공동의장, 1인의 감사를 선임하면서 정식으로 출범했다. 

7인의 고문에는 이한동 전 국무총리, 김석수 전 국무총리, 박관용 전 국회의장, 이용우 전 대법관, 강인덕 전 통일부 장관, 신영석 평화문제연구소 이사장, 김안제 서울대 명예교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공동의장에는 현경대 전 의원, 이재춘 전 러시아 대사, 최해근 전몰군경유족회장, 김태훈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대표, 정진태 전 육군대장 등 5명이 맡았고 감사는 성균관대 로스쿨 한석훈 교수가 맡는다.

자통련은 고문, 공동의장, 감사 외에도 운영위원회를 조직하고 운영위 산하에 8개 상설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이다. 8개 상설위는 전문분야의 전문위원으로 사회적 이슈를 발굴하고 비판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일을 수행한다. 

또 지방 및 해외에는 시·군·구·재외지역 단위로 지역연합을 설치하고 변호사, 의사 등 직역 또는 여성, 청년, 탈북자유민 등 비지역 단위로 직능연합도 설치할 예정이다. 자유민주통일의 기틀을 마련하는 통일운동을 전개하는 것이 자통련의 목적이다. 

현경대 공동의장은 "대한민국이 6.25 이후 최대의 위기에 빠졌다"며 "나라를 걱정하는 국내외 인사들이 뜻을 모아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자유민주통일의 초석이 될 한미동맹을 지키기 위해서 자통련을 창립했다"고 말했다.

박관용 고문은 "지난 70년 동안 성장한 대한민국이 국가적 위기를 맞이했기에 국민들이 스스로 나라를 지켜야 할 시점에 왔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신영복 씨를 존경하는 사람이고 헌법도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제거하려는 사람인데 도대체 이 정권의 목적이 무엇인지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자통련은 이날 창립취지문과 결의문을 발표했고 윤덕민 전 국립외교관장의 '자유민주통일의 길'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마련했다. 또 미북 정상회담을 준비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하기도 했다. 

편지에서 자통련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에 속지 말것을 당부했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자통련은 편지를 백악관으로 보낼 예정이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창립대회 현장.(윤희성 기자)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창립대회 현장.(윤희성 기자)

 

다음은 자통련 창립취지문과 결의문 전문(全文)이다.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창립취지문

대한민국은 식민통치와 분단, 전쟁의 참화를 딛고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룩한 '기적의 나라'이다. '자유민주주의'를 건국의 이념으로 채택한 선대의 결단과 헌신 그리고 이를 굳건히 지켜온 당대의 피와 땀의 결과이다. 

그런데 지금 대한민국은 건국 이래 최대의 위기에 처해 있다. 북한의 핵개발로 야기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남북정상회담이 열렸지만 '완전한 비핵화'라는 '용어'에 합의했을 뿐 이를 담보할 조치는 눈에 띄지 않는다. 이 선언만으로 북한의 일방적 파기에 의해 참담한 실패를 거듭한 '비핵화'가 과연 실현될지 의문이다. 

남북정상회담이 끝나자마자 집권세력 주변에서 '주한미군 철수' 주장이 나옴으로써 '판문점 선언'이 베트남 주둔 미군철수에 이어 월남패망을 몰고온 '베트남 평화협정'의 복사판이 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를 씻을 수 없다. 주한미군 철수 주장과 함께 우리나라의 평화와 안보의 기둥인 한미동맹을 폄훼하고 근간을 뒤흔들려하는 움직임 역시 대한민국 안보를 해체하려는 반국가적 시도로 엄중 경계하지 않을 수 없다. 

북한 비핵화는 우리의 무장해제와 맞바꿀 대상이 결코 아니며, 북한과이 협상은 '자유민주주의'의 근간 위에서 이뤄져야 하고, 특히 북한의 과거 도발과 살상에 대한 엄중한 문책과, 북한 주민들의 인권과 민생이 확보되는 전제에서 진행되어야한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 

우리는 현 정부가 북한에 '올인'하는 가운데 당리당략에 따라 우리의 자랑스런 과거와 역사를 지우고, 이념분열을 조장해 국가의 정체성을 허무는데 앞장서고 있음을 엄중한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 시대착오적인 선심정책으로 온 나라가 포퓰리즘에 물들고, 일부 국민은 그 값싼 선동에 비판 없이 편승하는 참담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현실 또한 개탄스럽다. 청년실업률은 사상 최악으로 치솟는 가운데, 청년일자리를 위한 노동개혁은 지지부진하며, 국민안전과 민생은 뒷전에 밀려난 현실이 우리의 장래를 암울하게 한다. 

남북통일은 민족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 할 이 시대의 소명이다. 통일은 자유와 인권을 보장하고 번영을 약속하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하여야 한다. 대한민국헌법 제4조는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통일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고 규정하였다. 자유민주주의는 통일의 절대적 가치임을 천명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적 총의이며 국가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자유민주통일'의 원칙을 화해라는 불투명한 이름으로 훼손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고 있는 현실을 개탄하고 경계하지 않을 수 없다. 

'의식있는' 국민이라면 대한민국이 6.25 이후 최대의 위기라는데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이에 대한민국의 오늘과 미래를 걱정하는 국내외 인사들이 뜻을 모아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자유민주통일'의 완성을 위해 가칭 '자유민주통일국민엽합'을 창립하기로 하였다.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은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수호하면서, 국가안보와 교육, 문화, 언론 및 법치가 바로 서도록 우렁찬 목소리와 함께 결연히 행동에 나설 것이다. '자유민주통일'의 그 날까지 정직과 청렴, 희생과 봉사 그리고 책임의식으로 그 소임을 다 할 것을 굳게 다짐한다.

2018. 5. 21.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창립준비위원 일동

우리의 결의

대한민국은 최단시일에 산업화와 민주화라는 두가지 목표를 달성한 세계 정치사에 유래가 없는 자랑스러운 국가이다. 이와같은 우리의 성공은 자유민주주의를 건국이념으로 채택하고 이를 굳건히 지켜왔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자유민주주의라는 국가정체성을 허물고 대한민국이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정부임을 부정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을뿐 아니라 또한 북한의 근본적인 체제변화와 조국통일도 추진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는 우리의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통일을 부정하는 것이다. 지금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은 북한의 핵 무기를 비롯한 대량 살상무기의 위협, 자유민주주의의 훼손, 좌경종북세력의 발호 등 총체적 위기에 처해있다. 

우리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자유민주적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한미 양국정부가 북한의 비핵화와 생화학 무기의 폐기를 실현시킬 것을 요구하며 북한의 대량 살상무기의 완전한 페기 이전에는 어떠한 보상에도 반대한다. 

하나.
우리는 미국이 대북협상에서 주한미군 감축이나 철수를 협상조건으로 제시하는 것을 반대한다.

하나.
우리는 북한이 정치범 수용소를 폐지하고 인권을 보호할 것을 요구하며 전시, 전후 납북자와 국군포로 등을 즉각 송환할 것을 요구한다. 

하나.
우리는 대한민국이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정부로서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 이념을 목숨걸고 지켜나갈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통일을 적극 추진할 것을 결의한다. 

2018. 5. 21.
자유민주통일국민연합 회원일동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