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새벽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기밀 첩보 삭제를 지시한 혐의로 구속되자, 국민의힘이 서 전 실장과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곧장 포문을 열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안보라인 최고 책임자로서 우리 국민을 보호하지는 못할망정 죽음에 이르기까지 방치하고, 김정은 정권 눈치 보기에 급급해 월북으로 단정 지으며 명예살인까지 저질렀다"며 서 전 실장을 비판했다.

이어 "한 가정의 가장이고 아버지이자 남편이었던 평범한 우리 공무원이 왜 월북몰이의 희생양이 되었어야만 했는지 그것이 알고 싶다"고 물었다.

특히 박 수석대변인은 문 전 대통령이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이번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비판하며 "부디 도를 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힌 데 대해 "서 전 실장 구속에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안보 정쟁화, 분별없는 처사'라고 비판했다"며 "잊혀진 삶을 살겠다더니, 도둑이 제 발 저린 듯 좌불안석인 모양"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도를 넘지 말라"는 문 전 대통령의 표현을 그대로 차용해 "진실을 밝히는 여정에 도를 넘는 저항이 없기를 바란다"고도 했다.

서 전 실장 구속으로 검찰의 문재인 정부 청와대 윗선 수사는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오늘 서훈 전 실장의 구속으로 문재인 정권에서 있었던 월북몰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낱낱이 밝혀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