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 (사진: 연합뉴스)

화물연대 총파업(집단 운송거부)이 9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은 "불법과 범죄행위에 기반한 쟁의행위에는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이날 참모진과 회의에서 "정부는 화물 집단 운송거부 사태에 수반하는 불법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불법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집단운송거부) 명분으로 안전운임제를 표방하면서도 다른 동료에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폭력을 유발하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와 관련해 "정부는 주말에도 만반의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라며 "필요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은 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해 집단운송거부 상황을 보고받고 파업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은 "법이란 울타리가 무너지면 피해는 국민이 본다"며 "산업현장이 마비되고 경제의 혈맥인 물류가 마비되면 우리 사회의 약자가 먼저 타격받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건설공사 현장이 멈추면 일용직 노동자가 일자리를 잃고 기름이 끊어지면 농가와 취약계층이 막다른 길에 내몰린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