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

국민의힘이 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의 총파업에 대해 "법 위에 군림하는 특권층"이라고 비판하며 엄정 대응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29일 성일종 정책위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건설 현장 위기 상황 점검 긴급간담회'에서 "특정 소수 강성 노조의 무법, 탈법적 행위에 대한 관용적 태도는 불법을 관행으로 만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성 의장은 "화물연대 운송거부는 국민에 대한 운송거부다. 국민을 인질로 삼아 민노총의 이득확장을 노리는 불공정 행위"라며 "많은 국민은 이번에 나쁜 노조 문화를 바로 잡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발목 잡힌다는 것을 알고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우기를 강력하게 원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성 의장은 또 "민주당은 국가 경제를 마비시키고 국민의 삶을 사지로 몰아넣는 민노총을 옹호하지 말기 바란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정당인지, 아니면 자신들의 2중대인 민노총의 선임부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원재 국토교통부 1차관은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로 인해 레미콘 타설 중단 현장이 508곳 달하는 등 전국적인 피해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정부는 위기 경고 단계를 최고로 격상하고 관계부처 합동 대책본부 구성함과 동시에 업무개시명령 발동을 검토하는 등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건설업계에선 정부에 법에 따른 엄정한 대처와 업무개시명령 즉시 발동을 요청했다.

황진성 성일건설 대표는 "5000만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과 노력으로 만든 국가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을 자신들의 사유재산인 듯 권력화해 2만5000명의 화물연대의 이익만을 위해 국가 경제를 마비시키는 이기적 행위"라며 업무개시명령 즉시 발동을 요청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