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장동 특검 제안에 대해 "신의 악수"라 혹평하며 절대 수용 불가 입장을 다시금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벼랑 끝에 선 이재명 대표가 특검법을 들고나왔다"며 "수사를 막고 죄를 덮으려는 검은 속내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신의 악수"라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대장동의 진실이 이재명 대표의 턱밑까지 왔다. 양파의 껍질이 다 벗겨지고 알맹이만 남았다"며 “특검법은 죄를 밝히기 위한 처방이지 죄를 덮기 위한 처방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특검법을 오남용한다면 민심이반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에 직면할 것이다. 독약을 셀프 처방한 꼴"이라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이 특검을 위해 민생을 내팽개친다면 그 결과는 참혹할 것"이라며 "이재명에 의한, 이재명을 위한, 이재명의 특검은 국민이 나서서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의 특검법 발의에 "법사위원장이 국민의힘이기 때문에 저희는 이걸 수용할 수 없다"며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해 처리하는 방안도 있지만, 결국은 여야 동수에 비교섭단체 한 명이 들어가는 패스트트랙 문턱을 (민주당이) 넘을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도 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 핵심 법안을 놓고 대장동 특검법과 묶어 협상하겠다는 태도를 보일 경우를 우려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명분 없는 일을 위해서 민생 내팽개치는 것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협상 카드로 내걸 때는 국민이 납득할 수 있어야 한다. 명분 없는 특검을 위해 예산까지 보이콧 하는 것은 (평소) 국회의 예산 심사권과 편성권을 확대하자고 주장했던 것과는 이율배반적"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남은 국감을 보이콧할지라도 단독으로 국감을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장 원내대변인은 "지난번 법사위를 단독으로 진행했던 것처럼 국정감사는 중단돼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국민의힘은 단독으로라도 종합 국정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