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개선 촉구엔 "사회주의 낙원에 인권문제 있을 수 없다" 궤변
文정부에 "인간쓰레기들 묵과하면 판문점선언 이행 난관" 겁박, "철저히 매장" 종용

북한 관영매체들이 15일 자유한국당 등 국내 보수·자유우파 세력을 싸잡아 "4·27 선언을 악랄하게 헐뜯으면서 그 이행을 가로막으려고 미친듯이 발악하는 보수세력들"이라며 "반(反)통일적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은 시대의 요구"라고 위협 논평을 잇따라 냈다. 그것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언급을 토대로 '평화'를 내세우면서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자로 논설을 내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북과 남의 화해와 단합에 저촉되는 각종 법률적, 제도적 장치들을 없애버리며 관계발전에 유익한 실천적 조치들을 취하여야 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4·27 (판문점)선언의 성과적 이행으로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새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서는 그에 저촉되는 반통일적 장애물들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것은 곡절 많은 북남관계사에 새겨진 교훈으로부터 제기되는 문제"라고 전제했다.

노동신문은 1972년 7·4 공동성명, 2000년 6·15 공동선언, 2007년 10·4 선언을 거론하며 "내외의 일치한 환영"에도 불구하고 "응당한 결실을 보지 못했다"면서, "우리 민족은 대화있는 대결을 부르짖으면서 외세를 등에 업고 '두 개의 조선' 조작 책동에 피눈이 돼 날뛴 유신독재자 박정희 역도를 두고 두고 저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일성 주석과 7·4 공동성명을 함께 낸 박정희 전 대통령을 거명해놓고는 즉각 '저주' 대상으로 규정한 것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북 원칙론'을 확립해 온 보수·자유우파의 상징적 정치 지도자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신문은 뒤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역적패당은 소중한 6·15 통일시대를 그 무슨 '잃어버린 10년'으로 모독하고 '6·15식 통일은 절대로 안 된다'고 고아대며 반통일 파쇼 악법들을 마구 휘두르고 북남 사이의 대화와 협력을 근원적으로 가로막았다"면서 "남조선 보수패당이 대물림하면서 집요하게 추구해 온 동족대결 정책과 그것을 뒷받침해 온 반통일적 장치들이야 말로 엄중한 장애물"이라고 비방했다.

결국 "북남관계 개선과 조국통일에 백해무익한 장애물들을 제거하는 것은 오늘의 현실에서 절박한 요구"라면서, "4·27 선언을 악랄하게 헐뜯으면서 그 이행을 가로막으려고 미친듯이 발악하는 보수세력들을 단호히 심판하기 위한 투쟁을 남조선 각계는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남조선 인민들이 대세의 흐름에 역행하며 동족 대결의 광풍을 다시금 몰아오려고 지랄발광하는 보수패당에 대한 환멸을 금치 못해하면서 역적무리들이 조작해 낸 반통일적 장치들을 제거하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고 있는 것은 지극히 정당하다"며 "거족적 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려나갈 것"이라고 선동했다.

이는 북한이 한국 내에서 한국당 적대세력에 동조를 유발하는 선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노동신문의 논설을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까지 같은날 나란히 인용해 보도했다.

뿐만 아니라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도 15일 '집요한 악담질과 반대, 그 속심은'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 "홍준표(한국당 대표)와 같은 정치시정배들, 반역아들은 민심을 거역하고 대세를 거스른 망동의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민심의 엄정한 징벌'이라는 논평에서는 "자유한국당 것들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대에 스스로 올라서는 것이 마땅하다"고 비난했다.

이밖에 북한 관영·선전매체들은 15일 북한인권을 미북 정상회담 의제로 올려야 한다는 미국 행정부와 탈북민 출신 인권운동가들을 싸잡아 "반공화국 인권소동에 광분하고 있다"고 비방했다.

노동신문은 '대화상대에 대한 용납 못할 도발'이라는 제목의 6면 논평에서 "얼마전 미 국무성(국무부)은 그 무슨 (북한)자유주간이라는것을 계기로 발표한 성명에서 '억압'이니, '폭력'이니, '인권침해'니 하고 입에 담지 못할 악담으로 우리 공화국을 헐뜯으면서 '최대한의 압박을 계속해나갈것'이라고 떠들어 댔다"며 "인권문제를 회담탁에 올려놓을 기도를 드러냈다"고 겨냥했다.

이어 "이것은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자주권에 대한 용납 못할 도전이며 공공연한 유린"이라며 "사회주의 낙원인 우리 공화국에 인권문제라는 것이 존재할 수 없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라고 반발했다.

중앙통신은 '대화분위기를 해치는 적대행위'라는 개인 논평을 인용 보도하는 식으로 미 국무부 비난과 함께 "남조선 통일부도 '북인권정책협의회'라는 것을 열고 북인권 증진방안과 북인권 재단설립문제를 위한 모의판을 벌려놓았다"면서 "황당한 반공화국 인권소동은 대화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적대행위"라고 으름장을 놨다.

같은날 북한 정부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산하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정권 차원에서 '인권이 최상의 경지에서 보장되는 나라'라고 자찬하는 논평을 냈으며, '인간 오작품들의 히스테리적 망동을 북과한다면'이라는 논평에서는 "남조선의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 박상학'놈'과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표 리민복'놈'을 비롯한 인간쓰레기들"이라고 탈북 운동가들을 표적 삼아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탈북운동가들의 대북전단 살포 등 '제15차 북한자유주간 행사'를 거명하면서 "북남관계의 개선과 발전, 겨레의 통일지향을 한갖 벌거지(벌레)같은 존재에 불과한 인간추물들이 가로막아 보겠다고 발버둥질 치는 것을 보면 가소로움과 함께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욕설도 늘어놨다.

나아가 "인간쓰레기들의 망동을 묵과할 경우 북남 사이의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기로 한 판문점선언 이행에 엄중한 난관이 조성될 수 있다"고 위협하며 "남조선 각계층은 반공화국 삐라 살포 놀음을 벌리고 있는 인간쓰레기들을 철저히 매장해 북남관계 개선과 통일의 앞길에 가로놓인 오물들을 하루빨리 제거해버려야 한다"고 선동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