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향해 "야당 탄압이자 정적 제거"라며 반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가리켜 "정적 아닌 도적 제거를 위한 것"이라 반박했다.

권 원내대표는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대표에게 야당 탄압 프레임은 절대로 작동할 수 없다"며 "대한민국 헌정사에서 이렇게 많은 범죄 의혹을 안고 선출된 야당 대표가 있었나?"라고 쏘아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든 정치의 목적은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것인데, 대리인으로 충직하게 국민 삶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겠다"며 "정부도 정쟁 또는 야당 탄압, 정적 제거에 너무 국가 역량을 소모하지 마시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와 민주당은 이 대표에 대한 검찰 기소(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와 경찰의 기소 의견 송치(성남FC 후원금 의혹) 등을 야당 탄압 및 정적 제거로 규정하며 반발하고 있다.  

그러자 권 원내대표는 "오히려 검경의 수사야말로 '야당 정상화'의 시작이다. 당 대표가 당 전체를 방패막이로 이용하는 비정상적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이재명 대표가 정말 민생을 위한다면 당 대표부터 사퇴하시고 성실하게 수사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정적 제거 역시 무리한 레토릭"이라며 "법에 따라 권력자의 범죄 의혹을 밝히는 목적은 정적이 아니라 도적을 제거하기 위함"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요즘 이재명 대표 계속 영수회담을 요청하시는데, 정치적 플리바게닝을 위한 정략적 행보가 아니기를 바란다"면서 "윤석열 정부에서 그런 얄팍한 수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