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부정혐의 규탄' 회견...나라지킴이 고교연합도 댓글조작 규탄
"특검에 민주당-김경수-문대통령 빼면 무엇을 특검하자는 건가"
"수사범위에 문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분명히 명시해야"
"야권이 힘합치고 애국세력이 뭉쳐 제대로 된 특검 되게 압력 넣어야"
김진태 의원 "김경수뿐 아니라 문대통령도 특검대상이다"

대한민국수호 비상국민회의가 1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서울 종로구 효자동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윤희성 기자)
대한민국수호 비상국민회의가 1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서울 종로구 효자동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윤희성 기자)

 

대한민국수호 비상국민회의(이하 비상국민회의)가 15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서울 종로구 효자동 청운효자주민센터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대선 부정(不正)혐의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비상국민회의를 대표해 성명서를 낭독한 이마리아 자유대연합 홍보국장은 "문 대통령이 작년 대선 과정에서 댓글 여론 조작으로 부정선거를 자행한 것이 사실인지 여부를 국민 앞에서 정직하게 밝혀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드루킹 일당, 김경수 의원이 연결된 대선 여론 조작 사건에 대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특검의 수사 범위를 제한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배병휴 전 매일경제신문 주필은 "드루킹의 불법 댓글 조작사건을 검찰과 경찰이 기획적으로 축소·은폐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문 대통령과 김경수 의원, 드루킹이 연결돼 있다는 정황이 드러나면서 결국 특검까지 진행됐다"며 "특검을 끝까지 반대하던 집권여당이 결국 마지못해 특검을 수용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빼고 김경수 의원도 빼고 문재인 대통령도 빼면 도대체 무엇을 특검하자는 것인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배 전 주필은 "야권이 추천한 특검에 대해 비토권을 행사하겠다던  집권여당의 안은 막았지만 여전히 대한변호사협회에서 4명의 특검을 추천하고 야권에서 2명을 추천하면 대통령이 임명하는 방식으로 친여특검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오는 18일날 특검법안이 통과되면 야권이 힘을 합치고 애국 세력이 뭉쳐서 제대로된 특검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압력을 행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송영선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공정하고 투명하고 정의롭다는 이름을 내걸고 국민의 41%의 선택을 받았지만 지금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 국민들이 수용할 수 있는 해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드루킹 사건은 보수가 진보를 압박하는 정치적인 사건이 아니고 댓글을 조작해 국민 개인의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왜곡하는 사건으로 국민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고 정의롭다고 느낄 수 있는 특검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계성 비상국민회의 공동대표는 "이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은 문재인-김경수를 구속해야 할 사건"이라며 "반기문-안철수 모두 댓글의 공격을 받았고 어쩌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에도 댓글이 영향을 줬을 수 있다"고 말했다.

노재성 비상국민회의 부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구호'를 낭독했다. 구호에는 드루킹 댓글 조작이 대통령 선거 부정으로 보고 있는 국민들이 많다는 사실과 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이 연루된 사실에 대해 책임있는 해명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 노 부위원장은 "여야가 지난 14일 밤 합의한 드루킹 사건 특검은 민주당의 반대로 내용상 형식만 갖춘 특검 수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며 "수사범위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분명히 명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상국민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기자회견'에는 이계성 비상국민회의 공동대표, 김석우 비상국민회의 운영위원장, 노재성 비상국민회의 부위원장, 장경순 국가원로회 상임의장, 이상진 자유대연합 공동대표, 김영택 전국구국동지회 공동회장, 김일두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대표, 김광찬 고교연합 사무총장, 성용제 고교연합 기획국장, 장충남 고교연합 홍보국장, 이재춘 전 러시아 대사, 배병휴 전 매일경제신문 주필, 송영선 전 의원,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이마리아 자유대연합 홍보국장 등이 참석했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경수 의원에서 시작된 드루킹 특검은 문재인 대통령까지 확장해서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에서 김경수는 특검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며 "그말 맞다. 김경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문재인 대통령까지 특검대상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 15일 오후 5시부터 7시30분까지 서울 종로3가 한일장 지하1층에서 제2회 포럼을 개최하고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강력히 규탄했다.(윤희성 기자)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 15일 오후 5시부터 7시30분까지 서울 종로3가 한일장 지하1층에서 제2회 포럼을 개최하고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강력히 규탄했다.(윤희성 기자)

 

한편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 이날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서울 종로3가 한일장 지하1층에서 개최한 제2회 포럼에서도 댓글조작 사건에 우파 시민사회단체가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날 포럼은 지난 3월 28일 창립총회 겸 제1회 포럼을 열었던 고교연합이 개최한 두번째 포럼이다.

맹주성 한양대 명예교수는 드루킹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된 강연에서 "현재 드러나고 있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은 우리 고교연합이 행동에 나서야 할 이슈"라며 "더불어민주당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수준의 투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맹 교수 외에도 김태우 전 통일연구원장과 황일순 서울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가 강연했고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도 참석해 축사를 했다.

김태우 전 원장과 배정호 전 민주평통사무처장, 배영복 전 육군 정훈감(예비역 장군) 등의 연사들은 지난달 27일의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평가와 내달 12일 열릴 미북 정상회담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김 전 원장은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5단계로 나뉘고 지금 미국은 '핵폐기'라는 3단계를 요구하고 있다"며 "우리는 핵동결이라는 2단계 수준에서 만족하고 있어 우려가 된다"고 말했다.

또 김 전 원장은 "핵을 동결하는 수준을 넘어 폐기하는 수준까지 진행된 다음에는 반드시 생물·화학 무기의 폐기(4단계)와 북한의 국제사회 적응(5단계)까지 진행되어야 한미동맹과 주한미군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일순 교수는 '에너지정치와 원전'이라는 주제로 문재인 정권의 탈원전 정책에 숨은 국가 안보 붕괴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황 교수는 "재생에너지를 상징하는 것이 원자력이고 대한민국이 에너지 안보를 위해 꾸준히 진행했던 것이 원자력이다"라며 "현 정권의 탈원전은 환경주의자들이 국가 에너지 정책을 결정하는 요직에 앉으면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다음은 대한민국수호 비상국민회의가 발표한 성명서와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구호' 전문(全文)이다. 

 

성    명   서

문재인 대통령은 작년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댓글 여론 조작으로 부정선거를 자행한 것이 사실인지 여부를 국민 앞에 정직하게 밝히라!

드루킹이란 별명으로 활동한 49세 김동원 일당이 2016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9만여 건의 언론 기사에 댓글을 달아서, 주로 문재인 후보와 문재인 대통령에 관련된 나쁜 여론을 좋은 여론으로 바꾸는 여론 조작을 해왔다는 사실이 경찰의 수사로 드러났다. 김동원 일당의 여론 조작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지지도와 선거의 당락을 좌우하는 부정선거 책동이 된다.
  
대선후보이던 시기부터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 김경수 의원이 이들 댓글 여론 조작단과 깊이 연루된 혐의가 수사 결과 점차 드러나고 있다. 우리 국민들은 민주주의를 근원에서부터 부정하는 대통령 선거 여론조작 행위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드루킹 일당과 김경수 의원이 연결된 대선 여론 조작 사건에 대해 일어나고 있는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 국회가 합의한 특검의 수사 범위를 제한하려 해서는 안 된다. 이 특검에는 문대통령 자신도 당연히 수사대상에 포함되어야 한다.

그럼에도 14일 여야가 합의한 드루킹 특검 설치안에는 수사의 대상으로 드루킹의 댓글 사건에만 국한된 수사를 하도록 범위를 정하고 있다. 이는 문대통령이 몸통이라는 국민적 의혹을 처음부터 밝히지 못하도록 하는 특검이 될 수 있다.

문대통령과 민주당은, 댓글 조작단을 만들어 대통령 선거부정을 저지르지 않았다면, 특검의 수사범위를 성역 없는 수사로 설정하도록 정직하게 합의할 것을 촉구한다. 만일 더 이상 특검의 수사범위를 제한하려고 고집한다면, 우리 국민들은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드루킹 일당과 결탁하여 부정선거를 저지른 것이 사실이라고 보게 될 것임을 엄중 경고하는 바이다. 

2018년 5월 15일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문재인 대통령 대선부정 혐의 규탄 구호>

-국민들은 드루킹 댓글 조작을 대통령 선거 부정으로 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책임을 통감하라!

-김경수 의원은 드루킹 댓글 조작단과 긴밀한 관계가 있음이 드러났다. 문 대통령 대선 최측근 참모의 댓글 부정선거 혐의는 대통령이 책임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로부터 드루킹 댓글 조작단과 관련된 배후 몸통으로 의심 받고 있다. 김경수-드루킹과의 대통령 부정선거 혐의에 대해 정직하게 해명하라!

-여야가 14일 밤 합의한 드루킹 사건 특검은 여당 민주당의 반대로 내용상 형식만 갖춘 특검 수사가 될 가능성이 크다. 수사범위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분명히 명시하라!

-문재인 대통령은 드루킹 댓글 부정사건 수사를 지연하고 은폐하고 축소시킨 이철성 경찰청장과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을 즉각 해임하라!

-드루킹 댓글 부정선거 사건이 문 대통령과 관련된 증거를 밝힐 수 있는, 김경수 의원에 대한 계좌·통신 조회·압수 수색 영장을, 검찰이 부당하게 기각하여 국민을 배신했다.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과 문무일 검찰총장은 책임지고 사퇴하라!

2018.5.15.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