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29일 회의를 연 가운데, '사퇴론'에 휩싸인 권성동 원내대표가 입장을 밝혀 눈길이 쏠리고 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9시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 참석해 "저의 거취에 대해 갑론을박이 있는데, 원내대표로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직무가 있다"라면서 "제 거취는, 당 원내대표로서 새로운 비대위를 구성한 이후 제 스스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지난 26일 이준석 전 대표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의 일부 법원 인용 이후 새로운 비대위 지도부 구성시 그때 원내대표직을 사임하겠다는 것으로 지금 당장 사퇴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저는 한번도 자리에 연연한 적이 없다"라면서 "지난 대선 때에도 사무총장직을 스스로 사임한 적 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출근길에 만난 기자들에게도 이와 비슷한 취지의 발언을 했었다. 그는 "다수 뜻에 따라 (의원총회)결과가 나오면 거기에 승복하는 것이 조직 혹은 단체 구성원이 취해야할 태도"라면서 "이번 의원 총회에서 결과가 나오면 자신의 뜻과 반대된다 해도 승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 27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당헌·당규 정비 후 새 비대위를 출범시킨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내놨다.

한편, 국민의힘은 추후 공지를 통해 의원총회를 소집할 예정이다. 이번 의총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의 거취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