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친윤계인 박성민 당대표 비서실장의 전격 사퇴를 두고 '윤심(尹心·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떠난 것 아니겠느냔 해석이 나오는 데 대해 "그런 해석은 가능하겠지만, 어제 박 의원과의 대화에서 그런 내용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30일 오전 경북 경주에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맥스터 현장 시찰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박 실장이 울산 지역구에 있다가 제가 포항에 있어서 실제로 같이 와서 얘기했다"며 "박 실장에게 어떤 상황인지 설명을 들었고 제가 박 실장의 뜻을 받아들이겠다고 해서 사임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같은날 라디오에서 '박 실장의 사퇴가 이 대표에게 알아서 거취를 결정하라는 경고이며, 내달 7일 윤리위원회 개최 전에 이 대표가 사퇴할 걸로 본다'는 식으로 진단한 것과 관련해 이 대표는 "박 전 원장이 어떤 인식으로 말씀했는지 모르지만 그런 경우는 없다"고 말했다.

사퇴설을 일축한 이 대표는 앞서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뭐 복잡하게 생각하나. 모두 달리면 되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방향으로"라는 글을 올렸다. 

박 실장의 전격 사퇴 소식과 벌써부터 당내 중진다선 의원들이 차기 당대표가 되기 위해 물밑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보도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가 "그들이 감당할 수 없는 방향으로 모두 달리자"고 한 것은 일대 전면전을 예고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이에 이 대표는 이날 취재진에게 "저는 아무리 이런 것들이, 계속 정치적 사안이 발생해도 개혁의 동력은 이어나가야 한다고 본다"며 "특히 당의 지지율 추세나 정부의 지지율 추세 같은 것들도 최근 부침을 겪고 있는 걸로 보인다. 이걸 돌파할 방법은 작년 이맘때쯤처럼 개혁에 박차 가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 '개혁의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대표는 성 상납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를 참고인 조사 하는 것에 대해 "해당 인물이 어떤 얘기를 할지도 모르겠는 게, 해당 변호사가 어제 했던 시계 얘기나 이런 것들은 시계 제작 시점으로 봐서도 말이 안 되는 거라고 얘기가 나왔기 때문에, (경찰 조사에서) 나오는 얘기들이 100% 사실에 입각한 얘기는 아닐 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경찰로부터 조사 일정을 통보받았느냐는 질문에는 "전혀 경찰 측 요청을 받은 바 없다"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