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가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데 대해 "기획된 정치공작 성격의 덮어씌우기"라며 강력 반발했다.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최대 접전지 가운데 한 곳인 충남지사 선거에서 성추행 파문이 터지자 민주당은 적극 대처에 나섰다.

양 후보 선대위 이정문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사전투표를 하루 앞두고 아주 치밀하게 기획된 정치공작 성격의 덮어씌우기"라며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측의 덮어씌우기"라고 주장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우선 고소장 내용을 확인해보니 양 지사는 그 같은 일(성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며 "고소인의 법률대리인을 보니 친박(친박근혜) 성향의 변호사였다"고 주장했다.

양 후보 측은 친박 성향 변호사가 친박 정치인 김태흠 후보에게 고소 사실을 알려 TV토론에서 이를 거론하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민석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사전투표 직전에 이런 의혹이 제기됐다는 점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강력히 문제제기를 한다"며 "배후가 누구든 조사과정에서 밝혀진다면 응당 법적인 처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했다.

양 후보 캠프는 전날 양 후보를 고소한 고소인과 대리인, 이번 사건을 보도한 언론사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소했다. 

민주당은 지방선거 국면에서 연이은 성(性) 비위 의혹이 터져 나오자 선거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하고 있다. 앞서 민주당은 성 비위 의혹 파문을 일으킨 86그룹의 3선 중진으로 충남 천안을 지역구로 둔 박완주 의원을 제명했고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을 키운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도 진행 중이다.

민주당과 양 후보 측이 고소인 등을 신속히 역고소하고 나선 것은 당면한 선거에 미칠 악영향을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