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보좌진들 "최강욱 발언 문제 이후, 많은 제보 들어왔다"

국민의힘이 전날 더불어민주당에서 성 비위 사건이 연달아 터지자 일제히 비판에 나섰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3일 논평에서 "박완주 의원의 성범죄 사건 자체도 심각한 문제지만 더욱 충격적인 것은 2차 가해 정황"이라며 "사직서를 조작까지 하면서 피해 여성을 해고하려 했다니 그야말로 후안무치의 극치"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일과성 제명 조치로 대충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 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규정한 대로 '심각한 수준의 성범죄'"라며 "민주당은 사건의 실체는 물론 2차 가해와 은폐 의혹의 진상을 철저하게 밝히고 그에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물어 끝까지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기현 의원도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에서 박원순·오거돈·안희정을 관통하면서 이어져 온 성범죄 DNA는 개선되기는커녕 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면서 "성범죄의 전문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지경"이라고 했다.

김기현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도 이재명 인천 계양을 민주당 후보에 대해 "전과 4범에다 무상연애 의혹에 연루된 분이고 대장동 비리 게이트의 핵심이라고 지목된 사람"이라면서 "이번에 다시 전략공천을 받은 것이야말로 민주당의 집단적 도덕 불감증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김용태 청년 최고위원은 BBS 라디오에서 "민주당이 과거의 성 비위 사건으로 여러 차례 국민들의 심판을 받았는데 또다시 계속해서 이런 사건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 자체가 민주당이 반성하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이런 행태들이 되게 역겹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도덕성을 앞세워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 출범을 가로막는 민주당에서 정작 이 같은 일이 수도 없이 벌어졌다는 점을 비판하고 있다. 6·1 지방선거가 불과 3주 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민주당을 향한 여성들의 표심 이탈도 기대하는 분위기다. 

허 대변인은 "성범죄 사건 발생 당시 민주당의 당 대표는 이번에 서울시장에 출마한 송영길 후보"라면서 "송영길 후보는 박 의원의 성범죄 사건에 대해 알았다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확실하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그러잖아도 민주당 내에서 성범죄 의혹이 연달아 터지며 민주당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다"면서 "민주당이 몽니 정치를 계속한다면 민심은 멀어질 뿐"이라고 비판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미루는 민주당을 겨냥한 것이다.

민주당은 전날 86 학생운동권 출신의 3선 중진의원으로 윤호중 원내대표 시절 당 정책위의장까지 맡은 박완주 의원을 성 비위 사건으로 제명했다. 민주당은 김원이 의원 보좌관이 동료 여직원을 성폭행한 일과 김 의원 측 인사들이 사건 이후 피해 여직원에게 합의를 종용하고 2차 가해를 한 일, 김 의원이 이들 대부분을 알고도 소극적으로 대처한 일 등 모두를 조사 중이다. 이상헌 의원의 성 비위 의혹이 접수돼 당에서 조사 중이라는 보도가 전날 나왔으나 당과 이 의원 모두 공식 부인했다. 민주당보좌진협의회(민보협)는 전날 입장문을 통해 "최강욱 의원의 발언 문제가 불거진 이후, 많은 제보가 들어왔다"며 "차마 공개적으로 올리기 민망한 성희롱성 발언들을 확인했고, 더 큰 성적 비위 문제도 제보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박완주 의원 건에 대해 당이 신속 조치를 취한 것처럼 다른 성 비위 건에 대해서도 당이 제대로 또 올바른 조치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현재 민주당 안팎에선 지금까지 실명이 공개된 국회의원 외로도 여러 의원들의 실명이 거론되고 있으며 민주당 소속 모 교육감이 연루된 사건도 한데 주목받는 상황이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