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원내수석 "민병두 의원사직서 상정 막는 與, 방탄국회 비난자격 있나"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5월 임시국회를 통해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퇴서도 처리하고, 체포동의안도 처리하자"며 "민주당이 두려울 것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드루킹 여론조작) 특검을 수용하고 방송법이든 국민투표법이든 추경이든 모든 안건을 5월 국회에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방탄용 5월 임시국회 소집은 받아들일 수 없으며 국회에 제출된 체포동의안을 이른 시일 내 처리해야 한다'는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의 주장에 이처럼 역공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원식 원내대표가 말하는 체포동의안 처리를 위해서라도 5월 국회는 소집돼야 한다"며 "우 원내대표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 5월 국회인지 특검인지 분명히 말해 달라"고 촉구했다.

또 "판문점 선언 비준하자면서 국회 정상화는 안하는 이 황당무계한 상황 언제까지 할지 어처구니가 없다"며 "지금이라도 당장 특검을 수용하고, 추경·국민투표법·방송법이 5월 국회에서 논의되길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윤재옥 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도 "민주당 당 대표, 원내대표, 원내수석부대표까지 나서서 지속적으로 우리 당이 의원 체포 동의안과 관련해 '방탄국회를 소집했다'고 주장하면서 '음모' '몰지각' 등의 용어를 써가며 비판의 열을 올리고 있다. '특검 회피' '방탄 국회 폐쇄'에 대한 비난을 물타기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윤재옥 원내수석은 "3월 12일 민병두 의원 사직서가 접수가 되어 있다. 민주당이 협의해주지 않아서 2달 가까이 되도록 상정조차 못하고 있다. 과연 특검법,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5월 국회 소집을 방탄국회라고 비난할 자격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은 본회의 의사일정이 합의되면 체포동의안을 원칙적으로 처리할 것임을 밝힌다"며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하고, 추경 등 민생현안을 위한 5월 임시국회 의사일정에 합의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언급된 체포동의안은 한국당 홍문종 의원과 염동열 의원에 대해 각각 지난달 4일과 13일 국회에 접수된 것을 가리킨다. 민병두 의원은 지난 3월초 성폭력 폭로가 언론 보도로 나오자마자 의원직 사퇴를 선언하고 국회에 사직서를 제출한 상황으로, 민주당 지도부가 개입해 사퇴를 만류하는 가운데 4월 임시국회 본회의가 무산됐다.

민주당은 중소기업 취업 청년 급여 지원을 골자로 한 4조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안, 대통령 발의 헌법개정안 절차 진행을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안 처리, 야당 시절 발의한 방송법 거부, '드루킹 특검' 거부, 헌법상 정상국가로 간주하지 않는 북한 정권과의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등 입장을 앞세우며 야권과 반목했고 5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합의까지 난항을 겪고 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