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전날 윤석열 대선후보와 저녁에 만나 나눈 이야기로 당 인사들이 일제히 자신부터 공격하고 나서자 분통을 터뜨렸다. 

홍 의원은 20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이 전날 윤 후보에게 제안한 3·9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문제로 당내에서 잡음이 나오는 일을 두고 "만약 이견이 있다면 내부적으로 의논을 해서 정리를 했어야지, 어떻게 후보하고 이야기하는 내용을 가지고 나를 비난하나"라며 "방자하기 이를 데 없다"고 말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당 회의에서 "당 지도자급 인사라면 대선 국면이라는 절체절명의 시기에 마땅히 지도자로서 걸맞은 행동을 해야 한다"며 "구태를 보인다면 지도자로서의 자격은커녕 우리 당원으로서의 자격도 인정받지 못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홍 의원을 겨냥한 발언이냐는 취재진의 물음에 "있는 그대로 이해해 주시고, 거기에 대해 특별히 보태지 않겠다"면서 추가 발언을 자제했다. 하지만 정치권에선 권 본부장이 당 대표와 대선후보까지 두루 지낸 홍 의원에게 당원 자격까지 언급하며 견제구를 날린 것이라 보고 있다.

홍 의원은 전날 윤 후보에게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서울 종로 전략공천을 요청한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국민이 불안해하니까 종로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 같은 사람을 공천해야 한다고 했다"며 "국정 능력을 담보할 수 있는 조치 중에 그런 사람들이 대선 전면에 나서야지 선거가 된다 싶어 내가 요청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그걸 두고 자기들끼리 염불에는 관심 없고 잿밥에만 관심이 있어 공개적으로 그런 식으로 하는 사람, 갈등을 수습해야 할 사람이 갈등을 증폭시키는 그런 사람이 대선을 이끌어서 대선이 되겠나"라며 "방자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