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18일 MBC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이른바 '형수 욕설' 녹취 파일도 틀어야 한다고 말했다.

MBC가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파일을 보도한 만큼 이 후보 관련 파일도 보도해야 여야 검증의 균형이 맞는다는 주장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에서 "형과 형수 사이에서의 패륜이 드러나는 사람이 대통령이 돼서 되겠느냐"며 "이 후보 본인의 육성도 틀어야 여야 형평성에 맞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MBC에 해당 파일을) 전달했다. 그런데 그것은 (MBC가 보도를) 안 한다"며 "그러니까 의도가 매우 의심스럽다. 매우 정치 편향적인 편성"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7시간 통화'를 보도한 MBC 기자가 이 후보 녹취 파일은 '이미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는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서는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어떻게 단정해서 이야기하느냐"며 "알지 못하는 국민이 많이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더구나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새로 나온 사실이 아니면 검증을 안 하느냐. 이 후보가 대통령 후보로는 처음 나왔다"며 "(MBC가) 지금이라도 (이 후보 녹취 파일을) 틀어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되물었다.

김 원내대표는 MBC가 후속 보도를 예고한 데 대해서는 "자꾸 그렇게 편향적 모습 보이면 역풍이 불 것"이라며 "(다음 보도는) 이 후보 (관련 보도)가 나가야죠. (그다음) 4탄은 (이 후보 배우자인) 김혜경 여사인가"라고 했다.

김건희 씨 관련 여론에 대해서는 "제가 듣기론 (김씨가) 멀리 다른 나라에 있는 신데렐라처럼 느꼈던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다"며 "(사람들이) '나랑 똑같네. 평상시 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그런 여성이네'라고 생각하지 않았을까"라고 말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