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1월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대해 "고무신, 막걸리 선거와 뭐가 다른가"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안 후보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국가채무 1천조원을 넘긴 상황에서 또다시 14조원 규모의 추경안을 대선을 앞둔 여당에게 선물로 내놨다"면서 "2020년 4월 총선 직전 전국민 재난지원금 14조원 지급 약속과 작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직전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15조원 추경 편성에 이어서 정부가 대선 직전에 또다시 악성 포퓰리즘의 전주 노릇을 하고 있다. 이게 관권선거 아니고 무엇이겠나"라고 했다.

이어 "국가재정에 미치는 해악과 미래세대 부담 증가라는 측면에서 보면 정부·여당발 포퓰리즘은 고무신 선거, 막걸리 선거보다 몇천 배, 몇만 배 더 몹쓸 짓"이라며 "가불추경으로 정부가 이재명 선거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도대체 얼마나 나라 곳간을 몽땅 털어먹고 빚잔치를 벌여야 정부·여당의 탐욕의 배를 채울 수 있을지 참으로 암담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본예산 집행하자마자 1월에 추경 편성하는 코미디 행정"이라며 "한국은행은 긴축하겠다는데 국가재정법까지 무용지물로 만들며 적자국채를 찍어내며 포퓰리즘의 뒷돈을 대는 현 정부는 누구를 위한 정부인가. 민주당 앞잡이 정부인가"라고 문재인 정권 비판 수위를 높였다.

국민의힘에도 총구를 겨눈 안 후보는 "제1야당도 비판해야 할 일을 비판하지 않고 적당히 눈치 보고 어디에 얹혀 가려 하지 말고 망국병인 포퓰리즘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