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부산경찰청 항의방문 "文 측근 사건마다 조직적 은폐의혹"
"'10여차례 이상 성폭행' 진술 확보하고도 '단순 폭행'으로 축소"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로 나섰던 강성권씨의 인스타그램에는 친노(親노무현) 친문(親문재인) 후보임을 피력한 흔적이 남아있다.
6·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로 나섰던 강성권씨의 인스타그램에는 친노(親노무현) 친문(親문재인) 후보임을 피력한 흔적이 남아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의원 비서관·현 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지낸 강성권 전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후보의 여비서 노상 폭행·성폭행 의혹에 관해 26일 자유한국당이 "문 대통령의 측근들이 등장하는 사건마다 경찰의 조직적인 축소·은폐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맹공했다.

한국당은 이날 김도읍 의원(부산 북구강서구을·재선)을 위원장으로 한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후보 성폭행 의혹 사건 은폐 축소 진상조사단'을 출범시키고, 김성태 원내대표를 필두로 오후 중 부산지방경찰청을 항의방문했다. 

부산경찰청에서 김성태 원내대표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당초 사건을 담당한 부산 사상경찰서가 피해 여직원으로부터 '위력에 의한 성폭행이 이미 10여차례 이상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도 이 사건을 '단순 폭행'사건으로 축소·은폐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피해 여직원이 현장(지난 23일 오후 11시57분 사상구 모 아파트 앞)에 출동한 경찰은 물론 인근의 치안센터와 해바라기센터에까지 일관되게 성폭행 피해사실을 진술하고, 심지어 폭행사건이 발생한 전날(22일) 밤에도 해운대 모 아파트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며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피해자가 어머니를 만난 뒤 갑자기 추가적인 진술을 거부하는 바람에 불가피하게 조사를 못 하게 됐다는 경찰의 변명은 수사를 회피하는 핑계가 되지 않는다"며 "경찰이 사건을 인지하고도 성폭행 수사에 나서지 않는 것은 엄연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그는 "가뜩이나 대통령의 복심(腹心)이라는 최측근(김경수 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의 실명이 거론되는 '드루킹 게이트'에 대해서도 경찰의 의도적인 부실·축소수사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마당에, 이번에는 대통령의 보좌관 출신 구청장 후보의 성폭행 의혹 사건에 대해서조차 경찰은 은폐·축소수사로 일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이 드루킹 사건에 대해서는 '태블릿PC 도난사건'으로 물타기를 하고, 강성권 성폭행 의혹 사건에 대해서는 '단순 폭행사건'으로 사건을 왜곡·호도하려 하고 있다"며 "대통령 측근들이 연루된 이 두 사건에 공통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사안의 본질은 정권과 경찰의 조직적이고 긴밀한 유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있는 사건도 알아서 모른척하고 애써 축소하는 '수사기법'은 대체 무엇이냐"고 비꼰 뒤 "우연도 반복되면 고의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건은 사건대로 진실을 밝혀야 하겠지만, 부실과 은폐와 왜곡과 축소로 일관하고 있는 경찰의 일련의 수사행태에 대해서도 반드시 그 진상이 규명돼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