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석열 후보, 이준석 당대표.(사진=연합뉴스)
왼쪽부터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석열 후보, 이준석 당대표.(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당대표, 그리고 김기현 원내대표가 3일 저녁 만찬 회동을 진행한다. 이번 회동에서 이들은 어떤 입장을 밝힐지에 대해 야권 지지자들의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울산시당에서 이준석 당대표와 비공개로 만난 후 만난 기자들에게 "이준석 대표와 함께 윤석열 후보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3자 회동은, 지난달 29일 저녁부터 시작된 이준석 당대표의 돌연 잠행으로 촉발됐다.

부산과 순천, 제주를 거친 이준석 당대표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편성을 앞두고 그동안 그에 대한 각종 익명의 존재인 '윤핵관(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 축약어)'의 극언 등으로 골머리를 앓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홍보비 악용설'을 비롯해 당무우선권 발동으로 인한 당대표 패싱설 등이다. 결국 이준석 당대표는 잠행하게 됐고, 김기현 원내대표와 만나게 된 것.

김 원내대표는 이날 "윤석열 후보가 내려오니까 (당내 내홍을)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준석 대표에게 만나자고 말했다"라고 말했고,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 또한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전했다.

이들의 3자 회동은 윤석열 후보 도착예정 시간인 이날 저녁 7시30분 경 울산 울주군 언양읍 소재 식당에서 진행된다.

한편, 윤석열 후보는 이날 오후 2시30분 경 당사에서 출발한 상태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