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마이크, 일반지지자 아닌 현장관계자 사용...의혹 확산

인터넷매체 뉴데일리가 23일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 김동원(필명 드루킹)씨가 대선 직전인 작년 3월31일 부산 연제구 부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영남권 대선 경선 현장에서 귀에 '이어마이크'를 꽂은 채 관중석에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전의 주범 김동원 씨(필명 드루킹)가 19대 대선 직전인 작년 3월31일 부산 연제구 부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영남권 대선 경선 현장에서 귀에 '이어마이크'를 꽂은 채 관중석에 있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어마이크는 일반 지지자들이 아닌 현장 관계자들이 서로 연락을 주고받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 관계자는 "이어마이크를 통해 누군가로부터 상황을 듣고 현장을 지휘하는 것 같은 모습"이라고 했다. 

우파 성향 인터넷매체 뉴데일리가 23일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김씨가 민주당 경선장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 활동을 벌이는 사진이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씨는 자신이 주도적으로 활동해 온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회원들이 자리한 관중석 맨 앞 통로에 앉아 '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문재인 재벌적폐청산' 등이 적힌 파란색 수건을 들고 있었다.

경인선은 온라인에서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선플(착한 댓글) 달기 운동'을 주도하는 단체로 오프라인에서도 문 대통령 유세 현장을 따라다녔다. 실제 경인선 회원들은 작년 3월부터 4월까지 광주·대전·부산·서울 네 군데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경선장에 모두 모습을 보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 대통령 부인인 김정숙 여사 역시 광주 경선 현장에서 경인선 회원들 자리로 직접 찾아가 일일이 악수를 나눈 바 있다. 당시 김 여사를 곁에서 수행한 사람이 민주당의 김경수 의원이었다.

김 여사는 서울 경선장에서도 경인선 회원들을 찾았고 당시 "경인선에 가야지, 경인선에 가자, 경인선에 가자, 경인선에 간다, 경인선에 간다"고 다섯 번 반복해 말하는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바 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세영 기자 lsy215@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