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형 강제입원' 등 3가지 혐의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검찰 출석을 하루 앞둔 23일 오전 경기도 의정부시 경기도북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북부 발전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박수치고 있다. 2018.11.23(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국민의힘이 18일 국정감사에서 폭력조직 배후 유착 관계에 있다는 내용의 자료를 공개함에 따라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경찰 출신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청 국감에서 이같은 의혹을 제기한 것인데, 그가 그 근거로 밝힌 자료는 바로 수원 구치소에 수감된 한 인물의 진술서와 공익제보서다.

해당 내용을 공개하자 이재명 지사는 곧장 '허허허' 웃으며 "국회의원들의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의혹을 일축했다.

그런데, 김용판 의원의 자료에 등장한 인물이 이날 오후 언론에 자신의 사진을 공개하면서 그 파동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후 4시경 자신의 SNS에 바로 그 인물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에 따르면 해당 인물이 "이재명 도지사와의 관계는 2007년 전부터 국제마피아파 원로 선배분들하고 변호사 시절부터 유착관계가 있어왔고, 수천개의 사건중 하나 뿐이라고 대답을 회피하지만 유착관계에 있어서 국제파 조직원들에게 사건을 소개받고, 커미션을 주는 그런 공생관계였다"라고 소개함에 따라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펜앤드마이크는 18일자 기사 <'이재명 배후 폭력조직 유착 의혹' 경찰 출신 野 김용판 폭로에 술렁인 국감장···충격!>를 통해 김용판 의원의 자료를 밝혔는데, 장영하 변호사가 이같은 증언의 주인공인 '박철민 씨'의 존재를 밝힘에 따라 그가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전문 형식으로 공개한다.

장영하 변호사가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공개한 박철민 씨 사진.2021.10.18(사진=장영하 변호사)
장영하 변호사가 18일 오후 자신의 SNS에 공개한 박철민 씨 사진.2021.10.18(사진=장영하 변호사)

[전문]

국제마피아파 이재명, 은수미 의혹 관련 명확한 정황이 의혹이 아니고 사실임을 정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약 12년간 국제마피아파 핵심 행동대장급 일원이었습니다.

그렇게 계속 폭력조직인 저희 국제마피아 파와 유대관계를 갖었고, 이재명 시장 선거 당시 *** 국제마피아파 큰형님이 합류하게 되면서 인연은 더욱 깊어갔고, ** 형님이 이재명 시장을 밀어라 라고 밑에 하부조직원들에게 지시를 하셨고, 또한 준석 형님을 결정적으로 이재명 지사와 연결을 시켜준 것도 *** 형님입니다.

당시에 이준석 형님이 토토(불법 사설사이트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사실을 알고, 이재명 도지사의 스폰이 되어주라고 하였고, 이재명 도지사는 코마트레이드가 국제마피아 파의 조직원들의 도박사이트 자금세탁의 회사인 줄 알면서도 특혜를 주었고, 국제마피아파 측근들에게 용역 등 시에서 나오는 사업을 특혜를 지원을 해주는 조건으로 불법 사이트 자금을 이재명 지사에게 수십 차례에 걸쳐 20억 가까이 지원 하였고, 현금으로 돈을 맞춰 드릴 때도 있었고 이재명 지사의 측근 계좌 이재명 지사의 측근을 코마트레이드 계열사에 직원으로 등재를 시켜놓고 월급을 주기도 하였으며, 경찰서의 관작업은 예전 국제마피아파와 일을 보다가 뇌물 등으로 구속이 되었다가 보직을 잃은 ** 형사를 법률자문이사로 등재, 그리고 검찰 작업은 주로 성남검찰청 계장들을 접대하였고 그 일은 *** 부장검사 출신 변호사(유한) 고문 자문 변호사로 등재하여 국제마피아파 사건에 있으면 단도리 가능할 수 있도록 돈으로 형사 계장들을 매수해 왔습니다. 

명절만 되면 중원 경찰서 수정경찰서 등의 한우셋트 등을 돌리고 고위급 형사들에게는 *** ** *** 변호사 사무장이었던 국제파 출신 **에게 현금으로 뇌물을 공여하였고, 광수대 경기 남부청에서도 그런 이유로 항시 내사를 할 때 이준석 형님 *** 형님 사건을 터는 조건으로 동생들 징역 살리고 아둔한 국제파 꼬마들은 그것도 모르고 충성을 다 합니다.

저는 일찍 깨우쳐서 2017년경 국제파 탈퇴를 하였고, 50명의 조직원 모두 제보하고 일망타진하는데 협조하였습니다.

국민여러분 생각을 해보십시오. 그점 성남시민 여러분 생각을 해 보십시오. 성남이란 좁은 동네에서 한다리 건너면 다 아는 사인데 이재명 도지사 주위에 그렇게 많은 조직원들이 포진하여 있는데, 조직원인지 몰랐다고 할 수 있습니까.

특히 코마트레이드는 *** *** *** *** *** 대표로 계신 이준석 형님 국제파 조직원 소굴이었습니다. 그런 기업을 성남시 중소기업 장려상을 주고 조건이 부합하지 않는데도 굳이 코마트레이드를 SNS 언급하고 띄워주며 이재명 지사가 구단주로 있는 FC성남에 코마트레이드가 후원 협약을 하며 합법적으로 이재명 도지사에게 돈을 들어갈 수 있는 통로를 설계한 것입니다.

이런 불법적인 일들이 자행이 되고 오픈이 되어 있는데도 언론에 제대로 방영되지 않고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가 뭔지 아십니까.

검경을 비롯한 정치인들까지 이재명 도시자에게 언론사까지 돈으로 매수되어 있기에 입을 닫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그들에게 선처의 기회를 주신다면 이재명 도지사의 지금까지의 범죄 행위는 계속해서 터질 것이고, 이런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면 어떤 악의 무리와 손을 잡고 대한민국을 뒤흔들지 모릅니다.

이준석 형님 변호사 통하여 협조 의사와 돈을 건네준 정황 계좌 모두 협조하기로 하였고, 저에게 일부 정황과 자료 또한 주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준비한 자료들도 있으며, 다만 이준석 형님의 걱정은 이 일로 자신이 크게 다칠까 걱정하고 계십니다.

이준석 대표는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을 탈퇴하고 합법적인 기업인으로 거듭나고 싶어합니다. 선처의 기회를 주신다면 모두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받은 상황입니다. 

위 사실의 당당하며 허위사실일 경우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죄로 처벌받겠으며, 해당 언론사가 이 사실을 언론에 알리지 않으신다면 이재명 도지사의 합류팀이라고 생각을 안 할 수 없습니다.

언론의 자유를 침해하고 범죄사실 은폐하는 죄로 해당자를 법리 검토하여 변호인단들과 정식 고발토록 하겠습니다.

5년 동안 대한민국을 정상을 뽑는 중대한 일입니다. 이런 사실들을 국민들이 전혀 모르고 좋은 이미지로 포장된 이재명 만을 보고 표심을 주신다면 악의 무리와 결속하여 이명박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보다 더한 국정농단과 자기 영리와 자기 사람만을 위한 국정이 운영될 것이며, 저는 국제마피아파 50명을 제보후 혼자 독고다이로 일어서려 하였으나, 국제마피아파 제보사건으로 저에게 적개심을 품은 국제파 선배 조직원 친구 동생들 단체의 보복으로 함께 맞서다 쌍방 폭행으로 입건되어 수원구치소에 수감되어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사실 부끄럽지만, 부친에게 또 전처였던 *** 변호사에게 해가 될까 지금까지 말을 아꼈지만 저도 이번 수감 생활을 마지막으로 사회에 기여 하고 평범하고 착실한 삶을 살 것이며, 저의 대한 인식으로 인해 진실이 은폐 되기보다 제가 알고 있는 이재명 지사의 부적절한 부정 처사에 대하여 면밀히 조사하여 주시길 거듭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위 사실임을 증명합니다.

2021년 10월 9일 

박철민./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경기도청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이재명 도지사의 배후 조직설 근거자료.2021.10.18(사진=국회방송, 편집=펜앤드마이크)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경기도청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이재명 도지사의 배후 조직설 근거자료.2021.10.18(사진=국회방송, 편집=펜앤드마이크)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