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공작 수사하면서 댓글로 여론호도, 국민 눈 북쪽 돌리는데 혈안"
"모든 野, 지도부 연석모임으로 진상규명 공동행동하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20일 "악성댓글 여론조작은 고문보다 지독한 가혹행위"라며 "문재인 대통령만이 특검 도입의 길을 열 수 있다"고 촉구했다.

안철수 후보는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입장문을 올려 "국민은 '드루킹'에 속았고, 전국 이곳 저곳에 제2·제3의 드루킹 집단을 운영하며 댓글과 민심을 조작한 집단은 권력을 잡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금은 선거운동이 진행되기 힘든 상황"이라고 밝힌 안 후보는 "초등학생도 다 아는 전국적 인물이 된 드루킹은 이미 한 여론조작 기술자의 필명이 아니다. 드루킹은 여론을 왜곡해 민주주의 선거제도를 공격한 최악의 조직 선거범죄의 이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여당을 겨냥해 "전(前) 정권이 저지른 댓글공작 수사를 하는 바로 그 순간에도 자신들은 댓글로 여론을 호도했다. 댓글의 주범이 징역 4년의 대법원 확정판결을 받던 어제(19일)도 자신들의 지난 몇 년간 벌여온 범죄행위를 덮기 위해 국민의 눈을 북쪽으로 돌리는 데만 혈안"이라고 비판했다. 일련의 의혹에 뚜렷한 해명을 하지 않고 남북 정상회담 선전에 치우친 정부 태도를 지적한 셈이다.

여론조작 사건 수사에 관해서도 "관련자를 구속하고 사건 기록을 검찰에 넘긴 지 4주가 지났는데 수사를 아직도 경찰에 맡겨두고 있다. 지난 4주간 수사는커녕 사건을 은폐하고 증거를 덮어둬, 수사를 받아야 할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는 것 자체가 문재인 정부의 도덕성 수준"이라고 질타했다.

안 후보는 문 대통령을 거명하며 "후보 시절 드루킹과 만난 사실이 없나", "드루킹의 공직요구 협박사건을 보고받은 사실이 있는가"라고 물은 뒤 "평범한 이들의 물음을 대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에게 "특검법 논의조차 거부하고 있는 민주당 지도부에게 즉각 특검 수용을 명령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경찰은 이번 사건 전체에서 즉시 손을 떼라"고 촉구하는 한편 "모든 야당은 즉각 지도부 연석모임을 통해 사건 진상을 밝히는 공동행동에 나서자"고 제안했다.

안 후보는 "저는 7년 전 국민 앞에 나서 새정치를 해보겠다고 말씀드렸지만, 지난 7년은 조작된 댓글 그리고 여론조작과 싸워온 시간이었다"면서 "저 안철수가 무엇이 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대한민국 정치에서 댓글공작같은 저열한 행위만 없어질 수 있다면 저는 무엇이라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외면한다면 국민은 대통령이 진실을 감추려는 것으로 이해할 것"이라며 "헌법이 보장한 국민 기본권 침해를 바로잡으려는 노력을 대통령이 하지 않을 경우 국민은 저항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