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새 당사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의 남중빌딩 모습.(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새 당사가 위치한 서울 여의도의 남중빌딩 모습.(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이번 18일·25일 예정됐던 당 예비후보 토론회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당 안팎의 파열음 유발 원인으로 작용했던 '예비후보 토론회'는 '비전발표회'로 전환돼 오는 25일 열린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을 직접 관리하게 된 '당 선거관리위원회'도 오는 26일부터 본격 출범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 원안에서 바뀐 내용으로, 17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이후 임승호 국민의힘 대변인을 통해 확인됐다. 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이같이 알린 것.

그는 이날 기자에게 "아무래도 당내 상황이 혼란스러운 면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가 말한 '당내 혼란스러운 상황'이란, '당 예비후보 토론회'를 둘러싸고 벌어진 후보-당대표간 입장 차이와 이를 바라보는 당내 주요인사들의 발언들이 겹치며 발생한 일련의 혼선을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고려한 듯, 이번 당 최고위원회의는 이례적으로 오전 내내 진행됐다. 최고위 회의가 끝난 후 임승호 대변인은 곧장 "결론적으로 최고위원들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 모두가 별다른 이견 없이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선준비위원회(경준위, 위원장 서병수)' 이후 26일부터 본격적으로 당 경선을 관리하게 될 '당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인선은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주형 기자 chamsae998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