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28일 국민의당과의 합당 실무협상 결렬에 대해 안철수 대표의 대선 출마 의지가 있었다고 말했다.
 
국민의당과 합당 실무협상을 주도했던 성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안 대표께서 대권에 나가고 싶어서 통합이라는 큰 그림으로 자꾸 접근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성 의원은 "안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대선에 안 나가겠다고 불출마 선언을 하고 합당 선언을 했다"며 "(합당 선언을 했으면) 합당만 하면 된다. 통합은 그 이후에 해도 순서적으로 맞는다"고 했다.

그는 "안 대표가 대선에 출마하고 싶은데 지금 허들이 있는 것"이라며 "지금 단계에서 통합이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합당을 회피하려고 말장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성 의원은 “안 대표가 지금 윤석열 쪽 김동연 쪽에 자꾸 다니면서 함께 하자는 제안할 게 아니라 본인이 약속했던 합당에 대해 매듭을 짓고 그 에너지를 바탕으로 다른 주자들 만나서 함께 할 수 있으면 논하는 게 순서상 맞다”면서 "통합이라는 말로 국민들한테 자꾸 혼란을 야기하며 접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본인(안 대표)이 더 큰 2번을 위해 합당을 하겠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국민들한테 합당에 대한 정확한 말씀을 하셔야 된다고 본다”며 “책임을 져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