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만 바뀌면 방송 장악부터 하는 구시대 악습은 이제 폐지 되어야 할 때"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MBC 민영화와 KBS 수신료 폐지를 골자로 하는 방송 개혁을 주장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투명한 선진국 시대에는 소위 정권 보위 방송은 더이상 존재해선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지상파 방송 3사만 존재했던 시대와는 달리 수백개의 케이블 방송채널이 공존하는 선진국 시대에 들어 와서 방송은 이제 무한 경쟁의 시대에 들어 섰다"면서 "국민들의 채널 선택권 또한 무한대로 늘어 났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방송 환경에서 KBS,MBC도 허울좋은 이름 뿐인 공영방송의 탈을 벗고 명실공히 민영화 시대를 열어야 한다"면서 KBS 수신료는 폐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KBS는 EBS만 빼고 모두 민영화 하고 MBC도 노영(勞營)방송을 벗어나 명실공히 상업방송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 우선 현재 전기료에 통합징수 되는 KBS수신료부터 분리 징수 되어야 하고 민영화가 완료 되면 수신료는 폐지 하여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권만 바뀌면 방송 장악부터 하는 구시대 악습은 이제 폐지 되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