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편은 챙기고, 너의 편이라 생각되면 무시하는 국정운영이 반복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제주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강성좌파 단체 민노총 불법집회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임기) 마지막 10개월이라도 민노총의 대통령이 아니라 전 국민의 대통령이 되어 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개천절 우파 집회 당시 "반사회적 범죄"를 운운하면서 강력 비난한 반면 지난 3일 민노총 불법집회 이후엔 단 한 번도 민노총을 직접 언급하지 않은 채 사실상 '침묵'을 지키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선택적 방역조치 요구, 선택적인 법 집행, 이중잣대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민노총의 불법집회는 적극적으로 막지 않았고, 집회 참가자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명령하지 않았고, 살인자라고 규정하지 않았고, 집회 주최자를 감염법 예방행위 위반 혐의로 고발하지도 않았다"며 "집회 참가자의 휴대전화 위치 파악도 필요 없다고 대변한다. 민노총 확진자도 집회 관련 확진자로 확신할 수 없다는 말에 제대로 반박도 하지 않는다. 전수조사에 주저하는 민노총을 강력하게 압박하지 않는다"고 했다.

또 "민노총의 방역방해행위로 감염자가 폭증해도 나중에 처벌할 때도 다른 기준을 적용할 것"이라며 "내편 무죄, 네편 유죄라는 선택적 정의가 작동될 것"이라고 했다.

원 지사는 끝으로 "우리 편은 챙기고, 너의 편이라 생각되면 무시하는 국정운영이 반복되고 있다"며 "북한에는 백신주고 싶지만, 청해부대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었다. 정권·여당에 우호적인 집회·행사는 여러 사유를 들어 암묵적으로 허용했다. 정권에 비판적인 집회는 철저히 차단했다. 자영업자의 차량 시위조차 철저히 막았다"고 했다. "대통령님! 코로나는 민노총과 일반 국민을 구분하지 못한다"고도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