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코로나 사태에서 술판 벌인 박석민-권희동-이명기-박민우...리그중단은 누가 책임지나?

원정 숙소에서 방역수칙을 어기고 외부인 여성들과 술자리를 가진 NC다이노스 박석민(왼쪽부터),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사진=연합뉴스)
원정 숙소에서 방역수칙을 어기고 외부인 여성들과 술자리를 가진 NC다이노스 박석민(왼쪽부터),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사진=연합뉴스)

KBO(한국야구위원회)는 16일 최근 원정 숙소에서 술판을 벌이고 우한코로나(코로나19)에 확진된 NC다이노스 선수들에 대한 방역 지침 위반 관련해 각각 72경기 출장정지, 제재금 100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상벌위원회는 KBO 규약 제151조(품위손상행위)에 근거로 해당 선수들에 대해 이같은 징계 조치를 내렸다.

상벌위원회는 "코로나 19 확산이 엄중한 상황에서 정부의 수도권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위반하며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고 경기를 앞두고 늦은 시간까지 음주하는 등 프로선수로 지켜야 할 기본적인 본분을 지키지 않는 등 품위손상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NC 구단에 대해서는 선수단 관리 소홀로 인해 결과적으로 리그 중단이라는 심각한 결과가 초래됐고, 그로 인해 리그의 명예가 훼손됐다고 판단해 KBO 규악 부칙 제1조 총재의 권한에 관한 특례에 따라 제재금 1억원을 부과하기로 했다.

한편 NC 구단주인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이날 사과문을 발표했다. 그는 "무거운 마음으로 구단을 대표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며 "사태의 최종적인 책임은 구단주인 저에게 있다"고 했다.

김택진 대표는 "저와 구단에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야구팬 여러분들, 다른 구단 관계자 여러분, 폭염 속에 고생하시는 방역 관계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무엇보다 다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즐거움을 드려야 하는 야구단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황순현 NC 구단 대표는 이번 사태에 책임지고 사퇴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