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신드롬이 만들어질 거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左),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최재형 전 감사원장(左),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공보 역할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은 14일 "최재형이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해서 많이 쏠림 현상이 있었다. 하지만 일시적이었고 이제 대세는 최재형"이라고 했다. 향후 야권 대선 경쟁의 라이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본격적인 견제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지상파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앞으로 여론조사에 반영이 되어야겠지만, 최재형 신드롬이 만들어질 거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윤석열 전 총장이 최재형 전 원장과의 단일화 가능성에 문을 열어놓은 것에 대해 "지지율을 갖고 단일화를 논하는 것은 구태 정치"라며 "정도를 걸어야 한다"고 했다.

김 전 의원은 "경쟁을 할 때는 국민에게 검증을 철저히 받는다는 각오로 경쟁에 나서야 한다"며 "그런 과정 없이 단순히 지지율이 높다고 해 단일화를 거론하는 것은 처음부터 꽃가마에 타려는 것이다. 스포츠로 치면 부전승을 노린다는 뜻으로, 싸우지 않고 이기겠다는 것은 정도가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최 전 원장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장인 권영세 의원을 만난다. 권 의원은 최 전 원장의 서울대 법대 2년 후배로, 학부 시절 형사법학회에서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에선 최 전 원장의 국민의힘 입당이 가시권에 들어왔다고 분석하고 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