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이 교체되면 文정권의 부정, 불법, 부패에 대한 엄중한 심판이 내려져야 한다"

이인제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인제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인제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문재인 정권을 향해 "보수정권이 배출한 두 전직 대통령을 지금까지 감옥에 쳐박아놓고 있는 것이 문 정권의 악랄한 정치보복을 상징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인제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신문에 '정치보복'은 안 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지금 그 이야기는 정권 교체가 되더라도 문 정권에 손을 대지 말라는 말과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의원은 "물론 '정치보복'은 있어선 안된다. 그 자체가 보복의 악순환을 불러 정치 후퇴를 가져오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문 정권을 앞에 놓고 정치보복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면, 전혀 어감이 달라진다. 문 정권은 집권 이후 쉬지 않고 적폐청산, 보수궤멸, 주류 교체를 외쳤으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정치보복을 자행해왔다"고 했다.

또 "그들의 행태는 '정치보복'이라는 단어로는 부족하고 법치파괴, 나아가 체제 부정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며 "그들을 향해 당장 정치보복을 중단하라고 항의하는 것이 정의에 부합하지, 그들에게 정치보복을 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정의에 부합하는지, 나는 혼란을 느낀다"고 했다.

이 전 의원은 "지금 우리 국민 다수는 문 정권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분노로 치를 떨고 있다"며 "문재인의 측근 참모들이 줄줄이 범죄혐의로 수사를 받고 기소되어도 눈 하나 까딱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들을 승진시키고 비호하는데 주저함이 없다"고 했다.

이 전 의원은 끝으로 "어찌하다 대한민국이 이런 나라가 되었나"라고 한숨을 쉬면서, "정권이 교체되면 문 정권의 부정, 불법, 부패에 대한 엄중한 심판이 내려져야 한다. 그것이 국민의 뜻이고 나라를 정상궤도에 올려놓는 일이다. 정치보복은 안된다는 말로 국민과 문 정권에 나쁜 신호를 보낼 때가 아니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