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통일부, 생긴 지 20년 넘은 특임 부처...특별 임무에 대해 평가할 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여성가족부·통일부 폐지' 주장에 대한 정부 여당의 비판에도 '작은 정부론'을 거듭 강조했다.

이준석 대표는 1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주말 내내 황당한 일들이 있었다"며 "작은정부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통일부에 대한 폐지 필요성 언급했더니 민주당의 정말 다양한 스피커들이 저렴한 언어와 인신공격으로 대응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민주당에서도 박용진 의원과 같이 법인세, 소득세 감세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경제활성화론을 이야기 하는 분들이 있다"면서 "국민들의 과도한 세부담을 줄여서 경제활성화를 하겠다는 이야기는 작은정부론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여가부와 통일부 폐지 주장에 대해 "여가부와 통일부는 특임 부처이고, 생긴 지 20년이 넘은 부처들이기 때문에 그 특별 임무에 대해 평가할 때가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내 젠더 갈등은 나날이 심해지는데, 여가부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여성을 위한 25억원 규모의 ODA 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처 존립을 위해 영역을 벗어나는 일을 계속 만든다"고 지적했다.

통일부에 대해서도 "북한은 (남북공동) 연락사무소를 폭파하고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소각하는데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야당과 입법부의 으뜸가는 역할은 정부 기능에 대한 감시"라며 "부처들의 문제를 지적했더니 젠더 감수성을 가지라느니,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의혹을 덮으려 한다느니, 공부하라느니, 통일을 위해서 뭘 했느냐느니, 민주당의 다양한 스피커들이 저렴한 언어와 인신공격으로 대응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의 문자메시지를 받고 경선 선거인단에 신청한 김재원 최고위원을 향해 쏟아진 여권의 비난도 거론하면서 "이 두 가지 사건을 관통하는 첫번째 공통점은 호들갑, 두번째는 철학적 빈곤"이라며 "집권 여당이 이렇게 가볍게 이슈에 대응해서야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말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