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KBS를 공영방송이 아니라 정권을 위한 방송, 탐욕의 방송으로 몰락시켜"
바른미래당 "언론노조가 민다고 불법까지 아무렇지 않게 자행하려는 행태에 경악 금치못해"

제1,2 야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민노총 산하 언론노조 출신의 정필모 기자가 KBS 부사장에 내정된 것과 관련해 ‘불법 인사’라며 비판했다. 이들은 KBS 양승동 사장 임명이 강행된 데 이어, KBS사규를 위반하고 거액의 부수입을 챙겨 중징계를 받은 정필모 기자의 부사장 임명을 강행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강도높게 질타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KBS가 도덕성과 법적 정당성을 무너뜨린 채 스스로 몰락의 길로 달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지난 7일 ‘세월호 노래방 사장’인 양승동 사장을 임명하며, 공영방송 KBS의 도덕성을 스스로 허문지 채 10일도 되지 않았다”면서 부적절한 인사 임명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KBS가 부사장으로 임명하려는 정필모 기자는 부당한 겸직과 외부강의를 할 수 없다는 KBS사규를 위반하여 1심에서 감봉 3개월의 중징계를 받았고, 아직도 징계절차 중에 있는 사람”이라면서 “징계를 받은 자는 1년 동안 승진을 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고, 최종적으로 파면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자숙은 하지 못할망정 ‘불법수령액’이 노조 주장대로 1억이 아니라 1400여만원에 불과하다는 등의 변명으로 징계자를 승진시키려는 KBS는 이제 법적 정당성마저도 무너뜨리고 있다”며 덧붙였다.

또한 “문재인 정권과 언론노조가 법인카드 320여만원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며 강규형 전 이사장을 내쫓고 장악한 KBS가 내놓은 변명치고는 구차하기 그지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방송장악 탐욕과 언론노조의 자리 나눠먹기 탐욕이 결국 KBS를 공영방송이 아니라 정권을 위한 방송, 탐욕의 방송으로 몰락시키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은 탐욕과 위선에 가득 찬 채 몰락하고 있는 KBS를 지켜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부대변인도 지난 14일 “KBS의 ‘불법 인사’, 이건 아니다”라는 논평을 통해 “KBS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비상식적이고 불법적인 행태에 국민들이 경악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정 후보는 KBS 사규를 위반해 부수입을 챙긴 것이 적발되는 등 심각한 도덕적 결함과 많은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정 후보는 감사원이 요구하여 KBS의 중징계를 받고 있는 중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태에서는 KBS 규정상 임원이 될 수가 없다고 한다. 그런데 양 사장은 물론 KBS 이사장까지 나서서 정 후보를 부사장으로 임명 강행 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KBS 구성원들은 언론노조가 민다고 불법까지 아무렇지 않게 자행하려는 행태에 경악을 금치못하며, KBS의 도덕불감증을 개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와 언론노조의 방송 장악 이후 KBS가 이상해졌다는 소리들이 안팎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건 아니다. 아무리 안하무인이라도, ‘세월호 당일 노래방’ 사장에서 ‘부수입 중징계’ 부사장까지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면서 KBS의 ‘불법 인사’는 당장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KBS 이사회는 16일 오전 정필모 부사장 임명과 관련해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세영 기자 lsy215@pennmike.com

다음은 자유한국당 논평 전문

중징계 부사장 정필모’임명 강행은 방송장악과 자리나눠먹기 탐욕이 불러온 KBS의 몰락 전조이다.[장제원 수석대변인 논평]

KBS가 도덕성과 법적 정당성을 무너뜨린 채 스스로 몰락의 길로 달려가고 있다.

문재인 정권이 지난 7일 ‘세월호 노래방 사장’인 양승동 사장을 임명하며, 공영방송 KBS의 도덕성을 스스로 허문지 채 10일도 되지 않았다.

이에 그치지 않고 KBS는 징계중인 사람을 버젓이 부사장으로 임명하려 하고 있다.

KBS가 부사장으로 임명하려는 정필모 기자는 부당한 겸직과 외부강의를 할 수 없다는 KBS사규를 위반하여 1심에서 감봉 3개월의 중징계를 받았고, 아직도 징계절차 중에 있는 사람이다.

징계를 받은 자는 1년 동안 승진을 할 수 없다는 규정이 있고, 최종적으로 파면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자숙은 하지 못할망정 ‘불법수령액’이 노조 주장대로 1억이 아니라 1400여만원에 불과하다는 등의 변명으로 징계자를 승진시키려는 KBS는 이제 법적 정당성마저도 무너뜨리고 있다.

문재인 정권과 언론노조가 법인카드 320여만원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며 강규형 전 이사장을 내쫓고 장악한 KBS가 내놓은 변명치고는 구차하기 그지없다.

문재인 정권의 방송장악 탐욕과 언론노조의 자리 나눠먹기 탐욕이 결국 KBS를 공영방송이 아니라 정권을 위한 방송, 탐욕의 방송으로 몰락시키고 있다.

KBS는 탐욕에 눈이 멀어 말도 안 되는 변명을 들이 밀기 전에 남과 자신에게 들이대는 잣대의 이중성부터 국민에게 설득시켜야 할 것이다.

또한 KBS이사회는 명백한 법적 문제로 징계중인 사람을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것은 스스로 징계대상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정필모 부사장 임명을 동의해서는 안 될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탐욕과 위선에 가득 찬 채 몰락하고 있는 KBS를 지켜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2018. 4. 15.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장 제 원

 

다음은 바른미래당 논평 전문.

KBS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비상식적이고 불법적인 행태에 국민들이 경악하고 있다.

국민들 눈에 이미 자격 상실 후보였던 양승동 사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강행으로 사장이 되자 정필모라는 인물을 부사장으로 내정했다.

정 후보는 KBS 사규를 위반해 부수입을 챙긴 것이 적발되는 등 심각한 도덕적 결함과 많은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정 후보는 감사원이 요구하여 KBS의 중징계를 받고 있는 중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KBS 규정상 임원이 될 수가 없다고 한다.

그런데 양 사장은 물론 KBS 이사장까지 나서서 정 후보를 부사장으로 임명 강행 하려 하고 있다.

KBS 구성원들은 언론노조가 민다고 불법까지 아무렇지 않게 자행하려는 행태에 경악을 금치못하며, KBS의 도덕불감증을 개탄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와 언론노조의 방송 장악 이후 KBS가 이상해졌다는 소리들이 안팎으로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이건 아니다.

아무리 안하무인이라도, ‘세월호 당일 노래방’ 사장에서 ‘부수입 중징계’ 부사장까지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

KBS의 '불법 인사'는 당장 중단되어야 할 것이다.

2018. 4. 14.

바른미래당 부대변인 이종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