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진보의 상징 팔아먹어...완전히 망가진 구제 불능의 상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8일 "더불어민주당은 못된 짓은 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름으로 한다. 노무현의 죽음을 얼마나 더렵혔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정의당 20대 대선 준비단이 기획한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 행사의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자리에서 "(민주당에서는 조국이 곧 노무현이고 노무현이 곧 조국이다. 진보의 상징을 팔아먹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소위 '대깨문'은 개혁이 되지 않는다"며 "지금 민주당 당 대표는 송영길이 아닌 김어준"이라고 꼬집었다. 그 이유로는 "(김어준이) 김경률 회계사 섭외 잘못했다고 하면 잘못한 것이고, 강훈식 대선경선기획단장에게 '잘못했어요, 사과하세요' 하면 사과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의 현 상황에 대해 "조국 사태를 기점으로 진보는 몰락했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러면서 "조 전 장관은 아들은 로스쿨 실력 안 되어서 못 보냈고, 딸은 의학전문대학원 보내려고 하고 강남에 건물을 사려 했다"며 "전형적인 강남의 욕망을 소위 진보주의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내가 조국이다'라고 단체로 구호를 외치는 게 어떻게 진보고 민주인지 모르겠다"며 "(민주당은) 자신들이 잘못했다거나 썩었다는 것 자체를 인정하지 못하는 독선이 문제다. 그런데도 선을 가장하는 위선에다 법치주의마저 파괴해버린다. 완전히 망가진 구제 불능의 상태"라고 일침을 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