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한 보루 값으로 경제를 부흥시킨다? 차라리 솔방울로 수류탄을 만들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일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조국 비호'에 단단히 한 몫 했던 이재명 지사는 '억강부약' 운운할 자격이 애초에 없다"고 비판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특권과 반칙에 기반한 '조국의 욕망'을 정권이 총출동해서 비호한 결과가 오늘날 '윤석열 현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이제 와서 '청년세대의 절망' 운운하는 것도 가증스럽다.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 부동산 폭등으로 대한민국 청년 전체를 '취약계층'으로 만들 때 어디서 무얼 하다 이제 와서 위하는 척인가?"라며 "강자가 규칙을 어겨 얻는 이익? 문재인 정권이 가장 많이 누렸다"고 했다.

또 "'규칙을 어길 힘조차 없는 약자의 피해'? 문재인 정권이 가장 많이 저질렀다. '저성장을 고착화시키는 불공정과 불평등'? 문재인 정권의 트레이드 마크"라며 "'오늘은 어제보다 더 안전해졌는가.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것인가란 국민의 질문에 정치는 답해야한다'고? 이 당연한 질문을 왜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에겐 하지 않았나?"라고 반문했다.

하 의원은 "'기본소득을 도입해서 부족한 소비를 늘려 경제를 살린다'는 대목에선 실소를 금할 수 없었다. 문재인의 소득주도성장 시즌2를 하겠다는 선언"이라며 “" 판국에 소득주도성장 시즌2로 강력한 경제부흥을 하겠다?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 달에 담배 한 보루 값 나눠주는 것을 기본소득이라 우기는 것은 민주당 주자들도 반대하는 코미디"라며 "게다가 담배 한 보루 값으로 경제를 부흥시킨다? 차라리 솔방울로 수류탄을 만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하 의원은 끝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그래서 이재명은 할 수 없다"며 "그저 '위기와 갈등의 대한민국, 이재명'이 있을 뿐"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