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과 함께 서울 강남 모텔에서 엑스터시와 대마 함께 투약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맏사위 A씨가 미국에서 마약류를 밀수입해 투약한 혐의로 기소돼 1심 재판이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박지원 국정원장의 맏사위는 삼성전자 상무로 재직 중이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조용래 부장판사)는 올해 4월 삼성전자 A(45·남) 상무에 대한 공소를 접수했다. A상무는 2019년 5월 미국 시애틀에서 국내로 입국하면서 엑스터시와 대마를 밀수입하고, 이를 같은 해 7월과 8월 2차례에 걸쳐 투약하거나 흡연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는다.

A상무와 함께 서울 강남구의 한 모텔에서 엑스터시와 대마를 함께 투약하거나 흡연한 공범 B(29·여) 씨도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B씨는 2017년에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바 있다.

검찰은 B씨에게 마약을 제공하거나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는 다른 공범 2명도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사건이 병합돼 A 상무와 함께 재판을 받고 있으나 A상무와 공모한 정황은 드러나지 않았다.

한편 A상무는 지난 18일 열린 공판 기일에 법정에 처음 출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직인 A상무는 재판 중인 사실을 회사에 알리지 않고 최근까지 정상 출근한 것으로 전해졌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