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는 덮을 수는 있어도 없앨 수는 없다...누가 되든 다음 정권에는 온 천하에 드러날 것"

원희룡 제주도지사. (사진=연합뉴스)
원희룡 제주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권 관련 수사를 그렇게 두려워하시는 분이 왜 초기에는 무리한 특수 수사를 막지 않았나. 정권이 끝나가니 겁이 나나, 감옥에 갈까 두렵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 인사를 보며 문재인 대통령의 위선에 분노한다. 정권 관련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부장 검사들을 전원 교체한 검찰 인사를 보며 마지막 기대를 접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윤석열 총장에게 칼을 주더니 그 칼은 이전 정권만 잡아넣고 이번 정권은 보호하라는 뜻이었나"라며 "죄는 덮을 수는 있어도 없앨 수는 없다. 누가 되든 다음 정권에는 온 천하에 드러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원 지사는 전날에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청와대가 25세의 별다른 경력 없는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1급 공무원인 청년비서관에 임명한 것을 강력 비판했다. 원 지사는 "탁현민 쇼로 일관했던 문재인 정부의 청년 정책까지도 쇼로 끝났다"며 "9급 공무원부터 시작하는 청년들이 볼 때는 박 비서관 사례가 벼락 출세고 집권 여당이 청년 시선을 돌리기 위해 탁현민 식으로 쇼하는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