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통령' 브레이브걸스, 육군 5사단에 여름 속옷 1만벌 기부
'軍통령' 브레이브걸스, 육군 5사단에 여름 속옷 1만벌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이브걸스의 기부! 육군 5사단, 한반도 중부 최전선 방어하는 부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사진=연합뉴스)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사진=연합뉴스)

'군통령'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17일 육군 제5보병사단에 여름 속옷 1만벌을 기부했다.

국방부는 이날 (주)이랜드월드(대표이사 최운식)의 패션 브랜드 'SPAO'와 함께 육군 제5보병사단(이하 5사단) 장병을 위한 기부 물품 전달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SPAO는 지난해 육군 제21보병사단에 기능성 발열내의 1만벌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도 기부를 이어간 것이다. 이번 기부는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랜드월드 SPAO 광고모델인 브레이브걸스의 명의로 진행됐다.

브레이브걸스는 무명 시절 긴 시간 국방TV '위문열차' 공연을 진행하며 군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심지어 '군통령'이라는 별칭까지 붙을 정도다.

국방부는 "지난해 국군의 날을 계기로 SPAO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고 장병 응원 물품을 기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기부 물품을 전달받은 육군 5사단은 한반도 중부 최전선을 방어하는 부대다. 5사단은 코로나19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등 대민지원 활동을 해왔다. 5사단은 2019년부터는 매년 백마고지와 화살머리고지 일대에서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을 통해 호국영령들의 유해를 수습하고 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