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소신 없이 거수기 역할만 하는 청년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기만"
"이제는 함께 변화해 국민들이 청년 정치에 거는 기대에 화답하자"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13일 이동학 더불어민주당 청년최고위원 등 청년 정치인들을 향해 "지난 4.7 재보궐선거와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과에서 드러났듯, 이제 국민들이 바라는 청년 정치는 586 정치인들이 앵무새처럼 그들을 대변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대변해 정의로운 소신을 밝히는 모습"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지난 11일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 청년 최고위원으로 당선된 김용태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반(反)능력주의의 극단적 사례인 조국 사태, 반(反)페미니즘의 절정인 박원순·오거돈·안희정 성폭력 사건을 제대로 반성하지 않고 있는 민주당 선배 정치인들의 행태에 대해 민주당 청년 정치인들의 자성 목소리를 기다린다"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1990년생으로, 올해 31살이다.

김 최고위원은 "청년들에게 깊은 좌절을 안겨줬던 조국은 재판에서 일가의 범죄 혐의들이 속속들이 유죄 판결을 받고 있음에도 반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책을 출판하며 또 다시 청년들의 가슴을 후벼파고 있다"며 "대법원의 유죄 확정 판결을 받은 안희정은 여전히 범죄를 부인하고 있고,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이광재 의원은 안희정의 교도소를 방문하겠다고 공공연히 나서고 있다"고 했다.

김 최고위원은 끝으로 "이동학 청년최고위원을 비롯한 민주당의 청년 정치인들이 답변할 차례다. 아무 소신 없이 거수기 역할만 하는 청년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정치를 꿈꾸는 수많은 청년 정치인들을 향한 기만"이라며 "이제는 함께 변화해 국민들이 청년 정치에 거는 기대에 화답하자"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